파인드라이브, 옥타코어 CPU 탑재한 BF700 출시

  • 입력 2015.07.15 11:4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인드라이브가 국내 최초 옥타코어 CPU를 탑재한 프리미엄 매립형 내비게이션 BF700을 출시한다. BF700은 미래형 무인 자동차 시대로 가기 위해 급부상하고 있는 자동차 인포테인먼트 시장 공략을 위해 파인드라이브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내비게이션이다.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적용 및 기존 대비 4배 빠른 옥타코어 CPU를 탑재해 ADAS와 같은 다양한 첨단 기능 구현의 안정성을 높였으며, 기존 대비 48% 빨라진 터치반응, 40% 향상된 경로 탐색 속도는 물론 38% 향상된 음성인식 속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고화질의 동영상 재생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 능력을 극대화했다. 프리미엄급 외제차에만 적용되었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적용한 ‘안전운전 도우미’가 탑재되어 있다.

전방에 위치한 차량의 출발 신호를 즉시 울려주는 ‘앞차 출발 알림(FVSA)’, 앞 차와의 추돌 예상 시간을 실시간으로 체크해 경보를 울려주는 ‘전방추돌 경보(FCWS)’, 차선을 이탈할 경우 즉시 경보음을 울려주는 ‘차선이탈 경보(LDWS)’ 등의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자신의 운전 습관 및 차량의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안전코인 Plus’로 차량의 연비 증감 현황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행 속도, RPM, 주행 거리 등을 표시해 운전자 스스로 자신의 주행 습관을 점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BF700은 45억 문장의 대화형 음성인식,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어 검색 기능, 경로 주변의 음주단속 지점수와 대형마트 휴무일 정보를 알려주는 스마트 알림 서비스 등 운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첨단 기능을 탑재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