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아베오도 별 다섯 최고 안전등급 획득

  • 입력 2012.01.05 10:2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 아베오(미국명 소닉)이 美 고속도로교통안전국(NHTSA) 신차 안전도 평가(US NCAP)에서 소형차로서는 유일하게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아베오는 전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평가하는 NHTSA의 신차 안전도 평가 중 정면 및 측면 충돌에서 별 5개(★★★★★)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전복 사고 안전성을 고려한 종합안전도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했다.

이로써 아베오는 미국시장 소형차 중에서 유일하게 US NCAP 안전성 별5개와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안전도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를 동시에 달성하고 권위 있는 2개 기관의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하는 성과를 이룩했다.

아베오는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새로운 종합평가 방식이 도입된 2009년 이후 경소형차 (Supermini) 부문에서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별5개(★★★★★)를 획득했을 뿐 아니라,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도 최고 등급을 획득하며 ‘올해의 안전한 차’로 선정된 바 있다.

이로써 아베오는 미국, 유럽, 호주, 한국의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모두 별 5개(★★★★★) 최고 등급을 기록한 세계 최초의 소형차가 됐다.

한편, 한국지엠은 아베오 뿐 아니라 2010년 실시된 미국 US NCAP에서 준중형차 크루즈가 전체 시험 대상 차량에서 역대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최고 등급 별 5개(★★★★★)를 받았으며 유럽에서는 한국지엠이 2011년 출시한 신차 모두가 유럽 신차 안전도 평가(Euro NCAP)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석권한 바 있다.

또한, 쉐보레 스파크, 아베오, 크루즈, 올란도, 캡티바, 말리부 및 알페온 전 차종이 한국 신차 안전도 평가(KNCAP)에서 최고 등급을 기록한데 이어 알페온과 올란도는 국토해양부 선정 ‘2011 올해의 안전한 차’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해 국내 완성차 업체 가운데 최상의 안전성능을 갖춘 메이커가 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