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포스코ICT, 친환경차 충전 인프라 구축 MOU

  • 입력 2015.06.28 09:4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스마트그리드 선도 업체인 포스코ICT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전기차 등의  충전 인프라 구축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두 회사는 지난 26일 국내영업본부 사옥에서 친환경차 공용 충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차는 이번 MOU를 계기로 포스코ICT와 친환경차 기술, 민간 전기차량 충전 사업 등 각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양사의 시너지를 이용해 국내 친환경차 시장 확대를 선도할 계획이다.

또 이번 MOU는 일반인의 접근이 쉽지 않았던 공공기관 중심으로 설치된 기존 충전시설과 달리 대형마트, 영화관 등 생활밀착형 공용시설에 충전시설을 구축함으로써 일반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차는 내달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에 이어 향후 전용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출시까지 계획하고 있어, 이번 MOU 체결이 국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도입을 본격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이번 MOU 체결로 올해 안에 현대차 고유의 디자인이 적용된 충전시설을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등에 120기 가량 구축할 예정이며, 포스코ICT는 충전기 운영 및 유지ㆍ관리와 충전시설 구축을 위한 부지 확보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스코ICT가 국내 민간 사업자 최초로 서울, 경기, 부산, 제주 등지에 이미 구축을 완료해 운영 중인 180여개의 충전시설은 물론, 포스코ICT가 연내 구축 예정인 120여개의 추가 충전시설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MOU 체결과는 별도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카 및 전기차의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직영 서비스센터, 출고센터, 대리점, 블루핸즈 등 현대차의 사업거점에 7월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총 121기의 충전시설를 구축하고, 향후 전국 각 지점과 대리점, 시승센터, 블루핸즈 등 2,200여개에 달하는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도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 3월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한국전력, 기아차 등과 함께 체결한 전기차 충전서비스 유료화 사업에 대한 MOU를 바탕으로 7월 중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단위의 인프라 구축 사업에도 본격적으로 참여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포스코ICT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친환경차 시장 확대를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내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비롯해 차세대 친환경차 개발에 지속적인 노력을 투자하고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포스코ICT 관계자는 “민간 차원에서 처음으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운영해 온 노하우를 활용해 친환경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충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