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SOAF에 아트 콜라보레이션 인간 척도 전시

  • 입력 2015.05.22 11:0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가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서울오픈아트페어(SOAF)의 특별전인 디자인 아트 워크에 BMW의 다이내믹하고 우아한 움직임의 감성을 담은 아트 콜라보레이션 ‘인간 척도(Human scale)’를 선보였다.

컨템포러리 아티스트인 엘레나 맨퍼디니가 참여한 이번 작품은 BMW 코리아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BMW 에스테틱, 올 어바웃 무브먼트(BMW Aesthetic, All about movement)’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엘레나 맨퍼디니는 운전시 경험할 수 있는 도시의 여러 모습을 상상해 작품으로 구현해 냈으며, 특히 달릴 때뿐만 아니라 정지 시에도 느낄 수 있는 BMW의 다이내믹한 움직임에 주목했다.

'인간 척도'는 변화하는 빌딩의 모습과 그림자의 변형을 각각 목조 제작물과 바닥에 형상화 했으며 주변 환경의 다양한 움직임을 함께 표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한편, BMW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서울오픈아트페어(SOAF) 등에 콜라보레이션 작품 전시 및 서울재즈페스티벌 협찬 등 각종 문화 행사를 후원하며, 예술 분야 발전을 위한 포괄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BMW 코리아는 국내 진출 20주년을 기념해 예술, 음악, 건축 등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BMW의 공감각적인 움직임의 감성을 전할 예정이다.

▲엘레나 맨퍼디니(Elena Manferdini) 작가 약력

LA를 기반으로 활동 중인 이탈리아 출신의 엘레나 맨퍼디니는 건축과 미술, 디자인 제품을 제작하는 디자인 회사 Atelier Manferdini의 설립자다.

2006년 베이징 비엔날레에서 미국을 대표하는 웨스트 코스트 파빌리온의 디자인에 참여했으며 2008년과 2010년에는 미국 서부 부문의 전시 기획을 담당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