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美 굿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 입력 2012.01.03 10:4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 겨울용 UHP제품인 ‘윈가드스포츠’가 美 ‘굿디자인 어워드’ 수송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굿 디아인 어워드 본상 수상은 독일 IF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및 한국 굿디자인(GD)상 수상에 이은 것으로 넥센타이어 디자인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으로 평가된다.

1950년 시작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올해로 61회를 맞으며 세계적으로 그 전통성과 권위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출품 제품들은 심미성, 혁신성, 신기술, 형식, 재질, 구성, 콘셉트, 기능, 유용성, 에너지효율, 환경친화성 등 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받아 각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된다.

이번에는 전세계 48개국에서 500여 점의 제품이 출품되어 운송부문에서는 BMW, 벤츠, 폭스바겐, 현대 기아차 등 세계 최고의 완성차업체들이 수상했으며, 타이어 제조업체로는 넥센타이어가 유일하게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윈가드스포츠’는 빙하의 이미지를 살린 혁신적 디자인을 구현하였고, 측면부에는 눈 입자 형상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고객이 제품의 특징을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시각적 사용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좌우 트레드패턴 형상이 비대칭 구조로 설계되어 빗길 배수성과 핸들링 성능이 탁월하며, 수막현상 방지 기능이 뛰어나 겨울철 주행안정성을 크게 높인 제품이다.

이현봉 넥센타이어 부회장은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미국의 ‘굿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넥센타이어의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적으로 입증한 것”이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디자인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넥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