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ㆍKAIST 산업디자인학과, 산학협력 MOU 체결

  • 입력 2015.05.20 09:3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KAIST 산업디자인학과와 ‘아우디-KAIST 이노베이션 라운지’ 설립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19일 체결했다

아우디 코리아와 KAIST 산업디자인학과가 함께 설립하는 ‘아우디-KAIST 이노베이션 라운지’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이 국제적 감각의 기업가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스타트업 인큐베이션 센터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아우디 코리아는 향후 5년 동안 총 2억7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우디-KAIST 이노베이션 라운지’는 수업결과물, 졸업작품, 자체 제안 아이디어 등 학교 커리큘럼에서 도출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탐색-발전-상업화’와 같은 단계 별 인큐베이션을 거쳐 상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게 된다.

디자인 솔루션 탐색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을 위해 각 단계별 디자인∙기술∙비즈니스 분야 전문 멘토링 진행을 비롯해, 3D 프린터 등 제작 설비를 활용한 디자인 프로토타이핑도 지원할 예정이다. 

요그 디잇츨 아우디 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산학협력 MOU 체결식에서 “아우디는 ‘기술을 통한 진보’라는 기업 슬로건에서 볼 수 있 듯 혁신을 통해 놀라운 성장을 이룬 기업”이라 설명하고, “KAIST 산업디자인학과 학생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현실화되는데 아우디 코리아가 일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KAIST 산업디자인학과 이건표 학과장은 “디자인과 기술의 혁신적 접목을 선도하고 있는 아우디의 지식과 경험이 인간중심 디자인 교육과 연구를 선도하고 있는 KAIST 산업디자인학과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만날 수 있는 장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열렸다”며, “카이스트 전체의 풍부한 융합적 혁신정신이 만나는 산학협동의 새로운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