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선정

  • 입력 2015.05.18 09:2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독일 CAM(Center of Automotive Management)과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 컨설팅이 주관하는 '2015 자동차 혁신상'에서 가장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 지난 10년 동안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상을 동시에 수상하고 다임러 그룹은 '얼터너티브 드라이브)'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그룹'으로 선정됐다.

가장 혁신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부문에서 메르세데스-벤츠는 S클래스 쿠페의 커브 틸팅 기술과 CLS클래스 멀티빔 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 그리고 쿠페의 아름다움과 Estate 모델의 실용적인 혜택을 결합한 CLA Shooting Brake의 컨셉이 큰 주목을 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는 578개의 개별 혁신과 183개의 세계 최초 혁신으로 '지난 10년 동안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 S클래스에 탑재된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S 400 HYBRID의 경제적인 드라이브 시스템, 매직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다임러 그룹은 S 500 PLUG-IN HYBRID, C 350 e, 순수전기차 B클래스 일렉트릭 드라이브 등의 모델로 '얼터너티브 드라이브' 부문에서 '가장 혁신적인 그룹'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S 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첫 번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세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로 유럽 기준으로 리터 당 약 35.7km의 연비를 자랑하며 국내 시장에는 연내 출시 예정이다.

한편 오토모티브이노베이션어워드는 독일 CAM의 혁신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연구 결과에 의해 선정되며 지난 10년간 글로벌 자동차 그룹 및 브랜드들을 정량, 정성적 기준에 따라 체계적으로 조사 및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