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틀리 컨티넨탈 GT3, ‘GT 아시아 시리즈’ 출전

  • 입력 2015.05.14 09:5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틀리가 5월 16일부터 17일까지 전남 영암 ‘코리아인터네셔널서킷’에서 개최되는 ‘GT 아시아 레이스’ GT3 클래스에 벤틀리 컨티넨탈 GT3로 출전한다. 이를 위해 벤틀리 모터스포츠는 벤틀리 만의 레이싱 DNA를 한국의 모터스포츠 팬들이 만끽할 수 있도록 앱솔루트 레이싱과 파트너십을 맺고 레이스에 나선다.

GT 아시아 시리즈에 참가하는 주인공은 바로 벤틀리가 레이싱 대회 참여를 위해 야심차게 개발한 컨티넨탈 GT3로, 지난 2014년 10월 개최된 GT 아시아 시리즈 상하이 라운드에서 성공적으로 데뷔전을 치른 모델이다.

벤틀리 컨티넨탈 GT3는 본격적으로 모터 레이싱에 참여한 첫 해인 지난해 ‘2014 블랑팡 인듀어런스 시리즈’에서 팀 및 드라이버 부문 모두 준우승을 차지할 정도로 단숨에 그 성능을 인정받은 모델이다.

영국 크루 본사의 모터스포츠 팀이 전담 개발한 컨티넨탈 GT3 는 공도용 일반 차량을 활용해 레이싱 카를 개발한다는 벤틀리의 철학이 반영된 모델이다.

역대 벤틀리 양산 차 중 가장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신형 컨티넨탈 GT Speed에 기반을 둔 컨티넨탈 GT3 는 폭발적인 퍼포먼스와 탁월한 고속 안정성, 그리고 검증된 내구성 등 벤틀리 쿠페의 특징을 계승하면서 레이스 트랙에 최적화된 사양을 보강한 모델이다.

한편 레이싱카 컨티넨탈 GT3의 양산 버전인 컨티넨탈 GT3-R은 전세계 300대 한정 생산, 국내에서는 6대 한정 판매되고 있다.

컨티넨탈 GT3-R은 벤틀리의 컨티넨탈 라인업 중 가장 희귀하고 역동적인 모델로, 극강의 퍼포먼스가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쿠페를 벤틀리의 철학과 전통을 담아 재해석한 레이싱카의 성능을 갖춘 럭셔리 그랜드 투어링 카다. 

영암에서 시작해서 마카오에서 종료하는 GT 아시아 레이스는 총 6개국 7개 도시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