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금호타이어, 중국 대륙 여신 유역비 등장

  • 입력 2015.04.20 16:26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15 상하이 모터쇼, 조재석 금호타이어 중국대표 부사장(왼쪽), 중국 여배우 류이페이(오른쪽)

중국 상하이 신국제전람센터에서 열리고 있는 상하이 모터쇼 첫날 오후, 금호타이어 전시관이 중국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대륙 여신’이라 불리는 톱스타 여배우 류이페이(유역비)가 전시장을 찾아 직접 금호타이어 부스와 제품을 소개했기 때문이다. 

류이페이(유역비)는 엑스타, 솔루스 등 금호타이어의 대표 브랜드들을 영상화한 첨단 LED존을 둘러본 후 직접 관람객들에게 금호타이어의 중국 내 활동들을 소개하고 부스에 몰린 취재진들의 질의에 답하는 등 이날 금호타이어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류이페이는 현재 배우 이민호와 함께 금호타이어의 중국 TV 광고모델로 활동 중이다.

또한 금호타이어는 이날 중국 내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TCC와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CTCC는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터스포츠 경기로 중국 대표 방송 CCTV가 중국 전역에 방송하고 있는데, 금호타이어는 오는 2018년까지 이 대회의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게 된다.  

금호타이어는 이미 중국 모터스포츠의 태동기인 2000년대 중반부터 포뮬러 르노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 차이나 랠리 챔피언십 및 아시아 퍼시픽 랠리 챔피언십 참가 등 꾸준한 모터스포츠 지원 활동을 펼쳐왔다. 2012년부터는 차이나 포뮬러 그랑프리 대회의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금호타이어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톱스타 이민호, 류이페이를 내세운 스타마케팅과 모터스포츠를 포함한 스포츠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및 호감도를 크게 향상시키고 있다. 

약 100만 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상하이 모터쇼에서 금호타이어는 중국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엑스타 PS91, HS81과 솔루스 HS61, 윈터크래프트 Wi61 등의 제품들과 대형 트럭버스용 타이어 등 10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조재석 금호타이어 중국대표 부사장은 “상하이 모터쇼 참가를 통해 중국 고객들에게 더욱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설 것이며, 향후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금호타이어의 브랜드 위상을 드높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