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뉴 아우디 A6’외 8종 서울모터쇼 최초 공개

  • 입력 2015.03.31 09:4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뉴 아우디 A6

아우디 코리아가 오는 4월 3일부터 열리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올해 국내 출시를 앞 둔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 8개를 포함해 총 22개의 차량을 선보인다.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은 ‘뉴 아우디 A6’, ‘뉴 아우디 S6’, ‘뉴 아우디 A7’, ‘뉴 아우디 S7’, ‘뉴 아우디 RS7’, ‘뉴 아우디 TT’, ‘뉴 아우디 A1’, ‘뉴 아우디 Q3’ 이다.

2015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뉴 아우디 A6‘는 2011년 출시됐던 7세대 아우디 A6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뉴 아우디 A6‘는 더욱 가벼워진 차체에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을 탑재했으며, 새로운 싱글프레임과 헤드라이트 등 달라진 디자인 요소와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고성능 버전인 ‘뉴 아우디 S6’와 함께 올 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뉴 아우디 A7’은 우아한 디자인과 파워풀한 성능, 세단의 안락함, 아반트의 실용성을 모두 갖춘 고품격 4-도어 쿠페 모델로, 부분변경을 통해 성능 개선과 새로운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지난 해 출시된 ‘아우디 A8‘에 이어 ‘뉴 아우디 A7‘에 탑재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다른 차량에 대한 시야 방해 없이 운전자 시야를 더 밝고 넓게 확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모델인 ‘뉴 아우디 S7’ 및 ‘뉴 아우디 RS7’과 함께 올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풀체인지 모델인 ‘뉴 아우디 TT‘는 아우디 디자인의 아이콘이자 컴팩트 스포츠카의 이정표를 제시한 아우디 TT의 다이내믹한 이미지에 스포티한 성능과 첨단 기술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차세대 TFSI 엔진과 버추얼 콕핏 디스플레이, 차세대 MMI 시스템, LED 헤드라이트 등 최첨단 기능을 통해 아우디 기술력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올 해 하반기에 정식 국내 런칭 예정인 ‘뉴 아우디 A1‘은 아우디 모델 중 가장 컴팩트한 차량으로 작은 차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특징이다. ‘뉴 아우디 A1‘은 ‘아우토 자이퉁’ 등 독일의 유명 자동차 전문 매거진에서 최고의 소형 모델로 선정된 바 있다.

‘뉴 아우디 Q3’는 아우디 SUV 라인업인 Q 시리즈 중 처음으로 3차원 싱글프레임 그릴이 적용된 부분변경 모델이다. 이전 모델보다 출력은 최대 10 마력, 연료 효율성은 유럽 기준으로 최대 17% 향상됐다. ‘뉴 아우디 Q3’는 올 상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이 밖에 2015 서울 모터쇼에서는 아우디 고성능 모델인 ‘S3 세단‘, ‘SQ5‘, ‘RS5‘ 등과 함께 미드십 스포츠카인 ‘아우디 R8 스파이더‘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A3 세단‘, ‘A3 스포트백’, ‘A5 스포트백’, ‘A4‘, ‘A8‘, ‘Q7‘ 등을 비롯해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아우디 A3 스포트백 e-트론’도 함께 전시된다.

이번 서울모터쇼 프레스데이에는 아우디 코리아 홍보대사인 배우 이진욱과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참석한다. 특히 주말인 4일과 5일, 12일에는 국내 수입차 유일의 모터스포츠팀 ‘팀 아우디 코리아’의 유경욱 선수가 하루 세 차례씩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뉴 아우디 A6’와 ‘뉴 아우디 A7’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2005년 이래 6번째를 맞은 서울모터쇼 내 아우디 패션쇼도 계속된다. 아우디 코리아는 2005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최고의 패션 디자이너들과 공동 작업을 선보인 이래, 모터쇼 최초의 남자 모델 기용, 유명 디자이너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등으로 모터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자동차 문화 경험의 폭을 넓혀왔다.

올해는 주목 받고 있는 남성복 디자이너 레이블 ‘문수권’을 선보이고 있는 디자이너 권문수가 아우디 각 차량의 캐릭터와 스타일을 표현한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24명의 남녀 모델이 선보이는 아우디 런웨이 패션쇼는 모터쇼 기간 동안 주중 두 차례, 주말 세 차례씩 진행된다.

이 외에도 아우디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A1 존’에서 ‘뉴 아우디 A1’ 차량의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면 확인 후 경품을 증정하는 ‘A1 디자인 크래프트’ 이벤트를 비롯해 아우디 TT의 첨단 기능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TT 존’ 또한 관람객의 눈길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부스 2층에는 아우디 오너를 위한 라운지가 마련돼 있으며, 본인 소유의 아우디 차량 키 확인을 통해 입장 할 수 있다.

요하네스 타머 대표는 “아우디 코리아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베스트셀링 모델 ‘뉴 아우디 A6’와 ‘뉴 아우디 A7’을 포함한 8종의 코리아 프리미어 모델들을 선보이는 한편, 아우디만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패션쇼, 관람객 참여 이벤트 등을 통해 서울모터쇼의 성공적 개최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울모터쇼에서 미리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신차들과 함께 더욱 개선된 서비스 품질로 올 한 해 아우디 코리아는 고객 기쁨을 실현하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