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고 연비, 포드 올 뉴 몬데오 디젤 상륙

  • 입력 2015.03.10 11:2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능 디젤 엔진을 탑재한 포드 올-뉴 몬데오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 판매를 시작했다. 오는 23일부터 본격 출고되는 4세대 올-뉴 몬데오는 100년 전부터 유럽에 터전을 두고 디젤 기술을 개발해온 유럽 포드의 기술력과 미국의 실 용성이 더해진 중형 세단이다. 

올-뉴 몬데오 탑재된 2.0L TDCi 디젤 엔진은 낮은 RPM에서도 높은 토크를 발생시켜 저속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동시에 매우 안정적으로 동력 성능을 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고출력 180 마력(ps), 최대토크40.8kg·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유로6 기준에 대응하고 15.9km/L 의 동급 최고 연비를 실현했으며 듀얼클러치 방식인 6단 파워시프트와 작동 유연성이 우수한 습식 듀얼 클러치를 장착했다. 또 오토스타트-스톱 기능과 동급유일의 액티브 그릴 셔터로 최상의 연료 효율성을 발휘하도록 했다.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안전 기술도 적용이 됐다. 뒷좌석 팽창형 안전벨트와 새로운 초고강성 스틸을 구조체에 적용해 차체 강성을 높여 유럽 신차 안전성 평가인 유로 NCAP의 충돌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5 스타)을 획득했다.

동급 유일의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등의 첨단 주행 안전 장치들도 적용이 됐다.

또한 전륜 맥퍼슨 스트럿, 후륜 프리미엄 레벨의 멀티링크 방식의 서스펜션을 탑재하고 특별하게 조율된 전자식 파워 보조 스티어링 휠(EPAS)을 적용해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이 밖에 음성 인식과 터치스크린 조합으로 편리한 기능조작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포드 SYNC 기능이 탑재됐다.

외관은 정지한 상태에서도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모습을 표현한 포드 유럽의 디자인 DNA, ‘키네틱’를 적용해 개발됐다. 전면부는 레이저컷 헤드램프 및 라이트 대칭 디자인 라인이 어우러졌고 측면은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낮은 루프 라인과 간결한 숄더 라인, 후면은 매끈하게 처리된 테일 파이프로 세련미를 더했다.

내부는 2,850 mm 휠베이스로 더욱 넓어진 내부 공간을 확보했고 고급 가죽소재를 시트, 스티어링 휠, 기어 레버 등에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이 밖에도 무게 절약형 흡음 자재와 차내 하부 음향 보호 쉴드를 사용해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3990만원부터 시작되는 가격으로 판매되는 올-뉴 몬데오는 트렌드와 티타늄 두 가지 트림으로 구성됐으며 사전 계약에 이어 차량 출고는 3월 23일 이후 시작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