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원하는 최고의 자동차 옵션은?

  • 입력 2011.12.23 12:0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남성 운전자들이 원하는 최고의 자동차 옵션은 실내의 찌든 때와 담배 냄새 등을 시원하게 없애주는 장치로 나타났다.

SK엔카가 성인 남성 240명을 대상으로 ‘내가 자동차를 만든다면 꼭 넣고 싶은 자동차 옵션’을 묻는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13.8%는 실내 악취를 자동으로 흡입해주는 첨단 기능을 꼽았다.

날씨나 바이오리듬에 따라 노래가 자동으로 선곡되는 지능형 MP3 기능(12.1%)이 2위로 꼽혔고 안전과 관련된 편의사양(10.4%)이 3위에 올랐다. 안전 편의사양 중에서는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센서나 차량 도난을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후방카메라뿐만 아니라 전방, 측면 등 다각도에서 차량의 안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한다는 답변이 많았다.

자동 주행 및 주차기능, 유리창 네비게이션 등 최첨단 편의장치(8.3%), 주차단속요원이 나타나면 경보음이 울리거나 문자 전송되는 기능(6.3%), 대화가 가능한 지능형 네비게이션(5.8%) 등 자동차 옵션에 대한 기발한 아이디어들도 많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또한 스마트폰과 연동시킬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능 삽입에 대한 의견도 나타났다.

한편, 지난 SK엔카 설문조사에서 여성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동차 옵션은 후방카메라와 후방감지센서(24.4%), 화장할 때 필요한 용품(17.5%), 블랙박스(16.3%)인 것으로 나타난 바 있어 남성과 여성 운전자간의 선호도 차이가 매우 크다는 것이 확인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