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터클한 메르세데스-AMG GT3 레이싱카

  • 입력 2015.02.28 15:2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AMG GT를 기반으로 제작된 GT3는 최첨단 레이싱 기술과 스펙터클한 디자인을 중점으로 개발됐고 집중 테스트를 거쳐 올해 말 출시 될 예정이다.

새로운 메르세데스-AMG GT3가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메르세데스-AMG GT3는 FIA GT3 경기의 차량 기준에 맞춰 개발됐으며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레이스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정확한 코너링과 뛰어난 가속능력, 최고의 민첩성과 낮은 관성으로 가장 빠른 선회 및 방향 전환 능력을 갖추게 된다. 콘셉트카로 선 보일 메르세데스-AMG GT3는 낮은 무게 중심과 경량화, 그리고 와이드한 트랙 범위와 효율적인 무게 배분을 통해 최고의 레이스 트랙 성능을 발휘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체는 드라이버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안전기술들이 적용됐고 가볍고 단단한 알루미늄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이뤄졌다. 특히 드라이버는 탄력적인 탄소 섬유 시트 팬과 고장력 강철로 만들어진 통합 롤오버 케이지로 보호된다.

데지뇨 셀레나이트 그레이 마그노 무광택 컬러로 마무리된 외관은 뚜렷한 머슬카 라인을 갖추고 있다. 또 대형 인테이크 홀과 디퓨저, 거대한 리어 스포일러 등 레이스 경쟁에서 앞 서 나갈 수 있는 최적의 조건들을 갖추게 된다.

 
이 밖에도 차량 중량을 감소시키기 위해 엔진 커버, 도어, 앞날개, 전방 및 후방 에이프런, 측벽,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트렁크 리드와 리어 에어로 포일은 모두 고강도 탄소 섬유로 제작됐다.

메르세데스-AMG GT3는 최대 성능을 위해 최첨단 모터 스포츠 기술이 도입됐다. 강화된 AMG 6.3 리터 V8 엔진을 탑재했고 6단 레이싱 기어를 후방 트랜스액슬에 장착하고 알루미늄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으로 효율성과 무게 배분을 고려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