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뉴 레이저 헤드라이트 장착한 뉴 아우디 R8
아우디, 뉴 레이저 헤드라이트 장착한 뉴 아우디 R8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5.02.2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가 첨단 기술이 집약된 아우디의 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뉴 아우디 R8’에 장착될 새로운 레이저 헤드라이트를 공개했다.

'뉴 아우디 R8'은 새로운 레이저 라이팅 기술을 포함한 최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고성능 스포츠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뉴 아우디 R8’에 장착될 레이저 헤드라이트의 특징은 0.01 밀리미터의 초소형 레이저 다이오드를 이용한다는 점이다. 레이저 하이빔의 조사 반경은 기존 LED 하이빔 헤드라이트의 두 배에 달하며 조사 가능 길이는 수백미터에 달한다.

아우디의 레이저 헤드라이트에는 네 개의 고강도 레이저 다이오드로 이루어진 레이저 모듈이 양쪽 헤드라이트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다.

이 모듈은 각 레이저 다이오드에서 생성되는 450 나노미터 파장의 균일한 청색광 4개를 하나로 묶어, 인광 변환기를 통해 일반 도로 주행 시 적합한 순수 백색광으로 전환시킨다.

‘뉴 아우디 R8’의 기본 장착 헤드라이트는 각 37개의 LED로 이루어진 LED 헤드라이트 시스템이며, 고객은 선택 사양으로 새로운 레이저 하이빔 라이트 모듈을 장착할 수 있다.

아우디의 레이저 헤드라이트는 2014년 여름 한정판 모델로 출시된 ‘아우디 R8 LMX’를 통해 처음으로 대중에 선보였으며, 이에 앞서 열린 ‘2014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아우디 R18 e-트론 콰트로’ 레이싱카에 최초로 적용돼 아우디의 13번째 우승 대기록에 일조한 바 있다.

아우디는 라이팅 기술의 벤치마크 브랜드로서 2004년 ‘아우디 A8 L W12’를 통해 세계 최초로 선보인 주간운행등을 비롯해, LED 주간운행등,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레이저 스팟 헤드라이트 등 진보된 라이트닝 기술력을 통해 아우디의 핵심가치인 진보, 스포티함, 우아함을 시각적으로 표출해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