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 개최

  • 입력 2011.12.20 11:4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은 12월 20일 서울 원효로 현대차 사옥에서 수상자와 하객, 유관기관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1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자동차부품산업대상은 자동차부품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제고에 공로가 큰 기업과 개인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자동차부품산업재단이 지난 2003년 제정하 였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시상식은, 한해동안 완성차와 부품업체간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노력의 결과를 공유하고, 자동차부품산업 발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는 단체, 개인, 모범근로자 3개 부문에 걸쳐 12인에 대해 지식경제부 장관상,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상,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었다.

지식경제부 장관상 ▲ 단체부문 ㈜일지테크(대표이사 구준모), ▲ 개인부문 ㈜센트랄DTS 이동진 부장 수상

현대차그룹 회장상 ▲ 단체부문  ㈜세원물산(대표이사 김성기), ▲ 개인부문 ㈜유니크 노의동 부장, 인지컨트롤스㈜ 이명헌 수석연구원 수상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 단체부문 ㈜진양코퍼레이션(대표이사 한성수), ▲ 개인부문 한영기계㈜ 배성준 이사, ㈜화신 장용민 과장, S&T대우㈜ 권형순 이사, ▲ 모범근로자부문 ㈜센트랄 이규선 사원, 유노테크㈜ 황순만 대리, ㈜KOMOS 김기훈 주임이 각각 수상

이번 자동차부품산업대상은 사내외의 추천을 받은 총 47건의 단체와 개인이 응모했으며, 자동차업계, 정부로 구성된 실무위원회의 1차 심의, 공적내용의 현장실사, 학계, 언론계, 자동차업계, 정부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2차 심의를 거쳐 총 12인이 선정되었다.

재단은 올해 자동차부품산업인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예년보다 포상수를 늘리고 보다 많은 공로자의 발굴에 힘썼다. 자동차부품산업대상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단체 5백만원, 개인 2백만원의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자동차부품산업진흥재단은 자동차부품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대ㆍ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및 164개 협력사의 출연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다양한 부품업계 지원사업의 전개를 통해 대중소 상생협력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