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세계 최초 공개

  • 입력 2015.01.22 15:18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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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21일(현지시간) 산타가타 볼로냐 본사에서 람보리기니 우라칸 GT3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우라칸 GT3의 공식 데뷔는 유명한 스파-프랑코르샹 24시 레이스를 포함해 유럽의 다섯개 이상 지역에서 실행하는 블랑팡 내구 시리즈가 될 것이다.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는 알루-카본 섀시와 완벽하게 통합된 FIA 규정 롤-케이지가 장착됐다. 또 새롭고 향상된 성능의 엔진과 기어 박스 오일 쿨러가 장착됐다.

특히 주목할 만한 사항으로는 카본 프레임 8862 사양 시트를 갖춘 새로운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의 안전성이다. OMP 소화 시스템과 혁신적인 루프 해치는 필요한 경우 차의 지붕을 통해 의료진의 신속한 지원이 가능하다.

안전 벨트는 OMP에 의해 제공되며 연료 탱크는 FT3 형에 페달 조정이 가능하다. 전면 및 후면 조명은 LED, 새로운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OMP와 함께 재 설계됐다.

 
새로운 후륜 구동 우라칸 GT3는 V10 직접 분사 엔진을 탑재했으며, 트랙션 컨트롤, 기어 박스 및 계기판 TFT 디스플레이를 보쉬 모터스포츠 제어 유닛에 의해 관리된다.

모든 배선과 커넥터는 레이싱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됐다. 엔진은 FIA 규정 및 3-디스크 레이싱 클러치에 따라서 강성 마운팅 섀시에 고정되고 순차적인 6단 기어와 결합됐다.

제동 시스템은 보쉬의 ABS가 FIA 규정에 따라 장착됐으며 뒤쪽에는(4pot) 355x32mm 스틸 디스크, 전면(6pot)은 380X34mm 스틸 디스크로 구성됐다.

이 시스템은 제어 트랙션만큼 스티어링 휠에서 직접 동작할 수 있는 12가지 다른 설정을 제공한다. 타이어 크기는 전면 315/680, 후면 325/705다. 우라칸 GT3는 유럽기준 36만 9000유로(한화 약 4억6439만원)에 가격이 책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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