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차 갤러리 지역 문화 공간으로 부상!

  • 입력 2011.12.20 11:03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1년 6월 문을 연 이래 부산 경남 지역의 자동차 체험관으로 각광을 받아 오던 르노삼성차  갤러리가  20일 재 단장을 통해 전시관을 리노베이션 하고 새롭게 관램객을 맞이 한다.

부산 공장 내 위치한 르노삼성차 갤러리는 자동차 역사, 구조, 제작과정 등 자동차 전반에 대한 정보는 물론 부산 공장에서 생산되는 SM시리즈, QM5 및 SM7 절개차, SM3 슬라이딩 스캐너, 르노 그룹 생산 1호차 브와뛰레드 등이 전시되어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 주는 교육장으로서, 일반인들에게는 산업 견학 및 관광 명소로 각광을 받아 왔다.

르노삼성 갤러리는 이번 새로운 단장을 통해 르노 그룹 및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역사, 르노삼성 연혁, 사회 공헌 현황 등 다양한 데이터를 업데이트 하고, 지하 1층에 마련된 제품 홍보관에 All New SM7, 르노 트윙고 미니 전기차 등 전시 라인업을 보강 하여, 보다 세련되고 유익한 자동차 체험관으로 그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지난 2001년 6월 <르노삼성 문화관>으로 처음 선보인 후, 2006년 9월 지금의 명칭으로 이름을 바꾸며 지역의 문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최첨단 로봇 용접, 선진적인 혼류 생산 등 자동차 제작 과정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볼 수 있는 1.9km에 달하는 조립 공장의 생산 라인 투어 프로그램을 갤러리에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더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교현 르노삼성차 홍보본부장  상무는 “르노삼성 갤러리는 생생한 견학 명소와 교육장으로써 르노삼성자동차 품질 경쟁력의 허브 라고 할 수 있는 최첨단 부산 공장을 관람객들에게 직접 체험 할 수 있게 해주는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보다 친밀할 부산 경남 지역의 대표 명소로 거듭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