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가 2015 디트로이트 모터쇼에 이탈리안 남성 패션 명품 브랜드 에르메네질도 제냐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기블리 에르메네질도 제냐 에디션과 프리미엄 콘셉트 카 '알피에리 2+2 콘셉트 카, 그리고 2015년형 '콰트로포르테 S Q4' 모델을 출품했다.
마세라티는 이와 함께 브랜드 100주년을 맞이한 2014년 전세계적으로 약 3만 6500대를 판매하며 브랜드 역사상 최대의 연간 판매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136%, 2012년도 대비 약 600%의 판매 성장율을 기록한 수치이다.
전세계 판매 3만 6500대 중 기블리 모델이 2만 3500대로 가장 높은 판매 비율을 차지했고 콰트로포르테가 9500대, 그란투리스모와 그란카브리오가 총 3500대 판매를 기록했다.
지역적으로는 마세라티의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 총 1만 4690대가 판매돼 전년대비 110%의 성장율을 기록했고 두 번째로 큰 시장인 중국에서 9400대로 전년대비 148%의 성장율을 달성했다.
유럽 시장은 전년대비 153%(6360대),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지역 206%(4000대), 중동지역 144% (2050대)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국내 시장 또한 2013년도 대비 500%에 가까운 역대 최고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관계자는 "2014년은 마세라티 브랜드 10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였던 동시에 국내외에서 사상 최대의 판매 실적을 거둔 뜻 깊은 한 해였다"며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 2015년도에는 판매량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만족에도 만전을 기해 진정한 이탈리안 명품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굳힐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