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우라칸 가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 입력 2014.12.17 11:2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 스포츠카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의 2015년 스케쥴이 확정됐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단일 차종 레이싱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는 유럽 7회, 아시아 4회, 그리고 미국에서 3회째 맞았다.

내년 레이스도 젠틀맨과 아마추어 드라이버들이 이틀간의 레이스 주말 동안 연습 경주, 예선 전 그리고 두 번의 50분짜리 레이스를 펼치게 된다.

신형 람보르기니 우라칸 LP 620-2 슈퍼 트로페오의 데뷔 무대도 3개 대륙에서 펼쳐진다. 우라칸 레이스 카는 기존 레이스 카인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LP 570-4 슈퍼 트로페오와 함께 트랙을 달린다.

2015 월드 파이널이 열릴 장소는 모든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에게 매우 흥미로운 곳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든 시리즈의 여섯 번째 라운드와 해당 시즌의 마지막 라운드는 세브링(미국 플로리다)에서 개최되며 11월 21-22일에 각 대륙 최고 선수들이 모여 경쟁하는 월드 파이널이 바로 이어진다.

아시아 시리즈는 내년 6월 일본 후지에서의 첫 라운드를 시작으로 7월 모테기를 거쳐 8월에는 최초로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레이스가 펼쳐진다.

이어 9월에 인도네시아 센툴을 거쳐 10월에는 중국 상하이, 이어서 미국 세브링에서 월드 파이널 직전 마지막 라운드가 개최된다. 유럽 시리즈는 이번에도 블랑팡 내구 시리즈와 함께 열린다.

미국 시리즈는 최초로 텍사스 코타가 추가됐다. 2009년 첫 번째 시즌부터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의 간판 파트너인 스위스의 시계 제조사인 블랑팡은 이번에도 유럽, 아시아 그리고 북미에서 열리게 될 3개의 시리즈를 후원하다.

또 다른 스폰서인 피렐리와 OMP도 기능성 스포츠웨어 제조사인 X-바이오닉과 함께 기술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