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비로 붙어보자 링컨MKZ 하이브리드 출시

  • 입력 2014.12.09 11:56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신사동 포드ㆍ링컨자동차 전시장에서 링컨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이자, 우아한 디자인과 첨단 에코 테크놀로지가 결합된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 출시에 맞춰 사진행사를 9일 개최했다.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작년 5월에 출시된 후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링컨 MKZ모델의 하이브리드형 차량이자, 링컨이 국내에 선보이는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이다. 2015 MKZ 하이브리드는 MKZ의 아름다운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술 및 사양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연비 효율을 극대화시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연비=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에서 가장 주목할 사항은 단연 연비로 동급 하이브리드 경쟁 모델 대비  최고 수준인 도심/고속도로 16.8km/L의 연비를 실현했다.(도심:17.2km/L, 고속도로:16.5km/L, 복합연비 1등급) 또한 이산화탄소 배출량 역시 99g/km로 역시 수입차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대비 최저 수준으로 친환경성까지 갖췄다. 

 
또한, 2015 MKZ 하이브리드에는 차세대 스마트게이지 에코 가이드 시스템을 장착, 운전자가 연비 효율성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운전자가 연비효율 최적화 가이드에 맞추어 운전할 경우 계기판의 듀얼 LCD 화면에 백색 꽃이 점점 피어나는 그래픽을 보여줌으로써, 직관적으로 운전자가 연료 효율적 운전을 하고 있는지를 인지하도록 도와준다. 

퍼포먼스=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연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퍼포먼스도 매끄럽다. 사이즈를 줄이고 효율은 높인 2.0L 직렬 4기통 최신형 앳킨슨 사이클 엔진, 한층 가벼워진 무게로 더 많은 전력을 내는 1.4kWh의 차세대 리튬이온 배터리, 무단변속기(CVT), 최대속도 100Km/h까지 향상된 70kW의 전기 트랙션 모터가 조화되어 운전자에게 최적화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적인 조향감을 보장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이 기본으로 제공돼 링컨 MKZ의 럭셔리한 주행 경험을 그대로 살려내고 있다.

이 기능은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노면 상태를 실시간 파악해 매 순간 각 바퀴로 전달되는 충격이 분산되어 흡수되도록 하는 연속 댐핑 제어 서스펜션,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스티어링 휠의 조작감을 최적으로 맞춰주는 파워 스티어링(EPAS) 등 각종 첨단 기능들을 비롯해 엔진 구동, 변속 시스템, 트랙션 컨트롤, 자세 제어 컨트롤 등 차량의 주행 관련 설정을 종합적으로 제어한다.

이를 통해 상황에 맞는 최적의 주행감을 만들어 내며, 역동적인 주행과 편안한 주행,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일반, 컴포트 또는 스포츠 등 3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편의사항= 2015 링컨MKZ하이브리드에는 MKZ의 우아한 디자인과 모든 기능이 동일하게 적용된다. 링컨 MKZ는 새롭게 정비된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가 창조한 첫번째 모델로, 우아하고 파격적이면서도 링컨의 디자인 DNA을 투영한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한국인 디자이너 강수영씨가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참여해,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함께 세단 인테리어의 전형을 넘어선 파격적 디자인으로 화제가 됐다. 

타 모델을 압도하는 최대 크기의 초대형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새롭고 과감한 변신으로 호평받은 스플릿윙 그릴, 굴곡지게 처리한 보닛과 라인, 링컨의 시그니쳐인 테일 라이트, 그리고 실내 디자인 중 가장 혁신적인 버튼식 변속 시스템 등 우아함과 파격이 공존하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최근 MKZ는 이런 디자인적인 우수함을 국내에서도 공인받아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4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2015 링컨 MKZ하이브리드는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기능 등 링컨의 가치에 부합하는 첨단 기술과 풍부한 사양을 제공해 전례없는 수준의 운전자 지원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디자인, 연비, 편의사항에 더해,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는 고객들을 위한 풍부한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무장하고 있다. 이미 포드코리아는 2012년부터 업계 최초로 포드, 링컨 전 차종에 5년/10만km 무상보증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링컨 차량에 대해서는 유지관리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도록 3년/6만km 기간 동안 소모성 부품 무상 제공 서비스 ‘PMP’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올해 10월 1일부터는 2015년형 링컨 전모델에 대해 맞춤형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 제공, 필수정기점검 및 소모품 교환 시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서비스 요원이 차량을 가져오고 다시 가져다주는 차별화된 서비스 시작했다. 

따라서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5년/10만 km 무상보증서비스, 3년/6만 km 소모성 부품 무상 제공 서비스와 픽업 앤 딜리버리 서비스의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는 “아름다운 디자인, 주행 퍼포먼스, 편의성, 고객 서비스, 그리고 그 위에 높은 연비까지, 다양한 매력을 보유한 MKZ 하이브리드를 국내에 소개하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링컨의 하이브리드 시대를 열어줄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에 대한 좋은 반응이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5 링컨 MKZ 하이브리드의 국내 판매 가격은 VAT 포함, 5,070만원과 5,570만원 두 가지 트림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