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11살 현진이를 위한 특별한 레이싱

  • 입력 2014.11.26 10: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 서울이 아벤타도르를 타고 서킷을 달리고 싶은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들어 주기 위해 특별한 레이싱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레이싱은 람보르기니 서울과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 지난 25일, 뇌종양의 일종인 희귀병 배아세포종으로 평생 호르몬 치료를 받아야 하는 이현진(만 11세) 군을 위해 준비됐다.

이 군은 투병 중에서도 자동차 디자이너와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를 타고 서킷을 달리는 꿈을 잃지 않았고 이날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과 후원사인 삼성전자 DS부문이 함께 모였고 람보르기니 서울이 아벤타도르를 지원해 소원을 들어 준 것이다. 

현진군의 꿈의 차인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 700-4는 스페인 투우 역사상 가장 용감 무쌍했던 황소에서 이름을 따온 람보르기니의 최신 기술이 총 집합된 플래그십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의 V12 엔진으로 최고출력 700마력(8250rpm), 최대 토크 70.4kg.m(5500 rpm), 최고 속도는 350km/h이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단 2.9초에 달하는 폭발적인 주행성능을 보유했다.

한편 메이크어위시 그랑프리-현진이의 위시데이 레이싱 대회 후에는 현진 군을 위한 트로피 시상과 함께 난치병과 싸워 이길 수 있도록 응원하는 파티가 열렸다.

이동훈 람보르기니 서울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자동차 디자이너를 꿈꾸는 현진군의 소원을 이루는데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가장 용감했던 황소, 아벤타도르처럼 현진군이 병마를 거뜬히 이겨내고 꿈을 펼쳐나가길 응원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