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트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 입력 2014.11.10 08:5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아트가 친퀘첸토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특별한 색상과 다양한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2015년형 피아트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피아트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500 Color Limited Edition)은 라이트그린, 라이트블루, 에스프레소 색상의 상위 트림인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500 Color Plus), 라이트그린, 라이트블루, 화이트 색상의 기본 트림인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500 Color Base)의 2개 트림으로 구성된다.

기존의 아날로그 방식 계기반이 풀 디지털 TFT-LCD 방식으로 바뀌면서 연비, 주행 가능 거리, 외기 온도, 차량 상태 등 더욱 다양한 차량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새로운 TFT-LCD 계기반은 기존의 클래식한 원형 클러스터 계기반 형태를 유지하면서도 진보적인 첨단 기술의 조화를 선보이며 더욱 세련된 느낌을 선사한다.

외관에서는 타이어 휠 사이즈가 기존 15인치에서 16인치로 늘어나면서 발랄한 느낌의 친퀘첸토에 안정감을 더했고, 주행 안정성도 향상됐다.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는 이전의 팝(Pop) 모델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ECM 룸미러와 오토 A/C, 후방 주차 센서 등을 새롭게 적용해 편의 및 안전사양을 보강했다.

이 밖에도 센터 콘솔의 컵홀더가 더욱 커져 음료 등의 수납이 더 쉬워졌고 USB/AUX 포트를 센터콘솔 앞쪽에 배치함으로써 휴대용 기기에 저장된 음악 감상도 더 편해졌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모티터링(TPMS) 시스템도 적용됐다.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에는 1.4L 16V 멀티에어(MultiAir®) 엔진과 전자제어식 6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102마력의 최고 출력과 4,000rpm에서 최대 토크 12.8kg.m를 발휘한다. 또한, 복합 연비 11.8km/ℓ의 연비와 148g/km의 적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친환경성도 갖추고 있다.

친퀘첸토 컬러 리미티드 에디션은 새로운 컬러와 다양한 사양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올해 2월 친퀘첸토 1주년을 기념해 인하된 가격보다 각각 180만원씩 더 낮아졌고, 2013년 2월 최초 가격에 비해서는 600만원이 낮아졌다. 국내 판매 가격은 친퀘첸토 컬러 베이스 2090만원, 친퀘첸토 컬러 플러스는 2390만원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