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 최종전 초접전 예고

  • 입력 2014.11.06 15:4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코리아스피드페스티벌(KSF)’ 최종전이 오는 8일과 9일, 120 여 대의 레이스 차량이 참가해 전남 영암코리아인터내셔널 서킷에서 열린다.

KSF는 수도권 최초의 도심레이스, MBC 무한도전의 대회 도전 등 수 많은 이슈를 생산하며 ‘모터스포츠 대중화’ 행보에 속도를 붙였다는 평가이다.

최종 라운드에서는 5개 클래스 중 무려 4개 클래스에서 시리즈 챔프를 결정하는 자리 인 만큼, 역대 최고의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다.

 

제네시스 쿠페 챔피언십, “경우의 수”를 넘어라! =대회 최상위 클래스인 제네시스쿠페 챔피언십은 기술적 차이로 제네시스쿠페 10과 20로 분리된 혼합 주행 방식으로 펼쳐진다.

제네시스쿠페 10은 국내 유일의 피트스탑(타이어 의무교체) 제도가 적용돼 드라이버 뿐만 아니라 팀 간 지략 대결로 매 라운드 숨막히는 접전을 이어가고 있다.

최종 라운드를 앞둔 현재, 2011년과 2012년 연속 챔프를 차지했던 최명길(30.쏠라이트 인디고)이 시리즈포인트 141점 ,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김종겸(23)을 6점 차로 앞서며 박빙의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KSF의 입상 포인트 정책과 두 드라이버의 실력을 고려 할 때 가혹한 '경우의 수'가 적용될 확률이 크다. 3점에 불과한 예선 포인트가 시리즈 챔피언을 가리는 중요한 변수도 될 수 있어 1차 예선 – 코리아랩(2차 예선) – 결승레이스 까지 이어지는 1박 2일 간 초 접전이 예상된다.

제네시스쿠페20에서는 김재현(20.쏠라이트인디고)이 정회원(28.록타이트-HK)을 18점 차로 앞서고 있다. 김재현은 최종 라운드에서 5위 안에만 입상하면, 자력으로 시리즈 챔피언을 확정 짓는다.

정회원은 일단 예선 포인트(3점)를 싹쓸이 하고, 결승 1위를 기록한 뒤, 김재현의 순위를 지켜보아야 하는 상황이지만 레이스 상황은 다양한 변수 (리타이어 등)가 존재하는 만큼, 김재현과 정회원 역시 결승선을 통과하는 순간까지 긴장을 끈을 놓을 수 없는 상황이다.

이번 라운드에서는 2003년 창원 F3대회 신인전 1위를 차지한 안경식(원레이싱)이 신규 참가하며 총 23대의 제네시스쿠페가 챔피언십에 출전한다.

‘쉘 팀 챔피언십 포인트’ 에서는 쏠라이트 인디고 10팀이 201점으로 라이벌인 서한퍼플모터스포트 (175점)을 16점 차로 앞서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2년 만의 타이틀 획득이 유력한 상황이다.

 

자신만의 목적으로 뜨거운 일전 예고=세미프로 클래스인 ‘벨로스터 터보 마스터즈’ `에서는 돌아온 베테랑 ‘서호성’ (바보몰레이싱)이 지난 10월, 시리즈 챔피언을 조기 확정 지은 가운데, 다양한 스토리의 드라이버들이 최종라운드에 돌입한다.

먼저 올해 예선 1위를 2차례 기록한 여성 드라이버 권봄이(서한퍼플모터스포트)는 대회 사상 최초의 여성 드라이버 1위를 위하여 절치부심하고 있다. 우천과 치열한 경합 끝에 놓친 1위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아울러 시리즈포인트 88점으로 공동 2위에 기록되어 있는 심성훈과 이진욱 간의 2위 자리 다툼도 관전 포인트로 급부상하고 있다. 지난 라운드 발목 부상에도 결승 6위를 기록하며 착실히 포인트를 쌓은 이진욱과 올해 서호성의 전 라운드 1위를 지난 7월에 제지한 심성훈의 대결은 자존심을 건 한판 승부가 될 전망이다.

아마추어의 등용문 챌린지레이스에서도 이색적인 참가자가 눈에 띤다. 먼저 K3쿱 챌린지레이스에서는 ‘김현승 –현규’ 형제가 나란히 경기에 출전한다. 두 형제는 현재 피트니스 센터를 운영 중으로 형제 간의 선의의 경쟁을 다짐했다.

아반떼 챌린지레이스에서는 2013년 CJ 슈퍼레이스 N9000 클래스 챔피언인 ‘김효겸’이 2년만에 KSF로 복귀한다. 대회 출전자 문호를 넓히기 위하여 올 시즌 참가 규정을 완화하여 대회 출전이 가능해 진 것. 김효겸의 출전으로 2013년 시즌에도 막판까지 치열한 혼전을 보였던 아반떼챌린지 레이스에 새로운 변수가 될 전망이다.

아반떼챌린지 레이스는 지난 5번의 라운드에서 모든 다른 선수가 1위를 기록하며 대회 사상 최초로, 전 라운드의 바뀌는 진기록이 탄생할 지 관심이 모아진다. 아반떼챌린지 레이스는 1위부터 3위까지 역전이 가능한 포인트 차 (1위-이대준 91점, 2위-김재우 84점, 3위-김대규 76점)로 결승선을 통과할 때까지 시즌 챔프의 향방을 점칠 수 없게됐다.

 

팬과 함께 하는 시즌 피날레=KSF 측에서는 마지막 라운드를 맞아 ‘KSF 모터 키즈 페스티벌’을 토, 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7월 송도 도심 레이스에서도 2,000 여 어린이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진행되었던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주니어공학교실’을 비롯, 레이스카를 중심으로 한 자동차 공학 교육, 영암 서킷 투어 등 2시간 코스의 ‘산교육’으로 진행된다.

토요일은 인근 초등학교 어린이를 초청하며, 일요일(9일) 오전 9시부터 현장 접수로 일반 대상자를 선정한다. 피트워크 시에는 피트 구역 내에서 타이어 교체 경쟁 이벤트인 ‘피트스탑’ 챌린지를 진행하여 모터스포츠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 밖에도 서킷 사파리, 택시타임 등 일반 관중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어 치열한 레이스와 재미있는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KSF 6차전은 무료 입장 및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