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고성능 드림카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 출시

  • 입력 2014.10.13 10:17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플래그십 모델 S-클래스의 최고급 럭셔리 쿠페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The New S 63 AMG 4MATIC Coupé) 모델을 새롭게 출시한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의 출시로 더 뉴 S-클래스는 더 뉴 S 350 BlueTEC, 더 뉴 S 350 BlueTEC 롱, 더 뉴 S 350 BlueTEC 4MATIC, 더 뉴 S 500 롱, 더 뉴 S 500 4MATIC 롱, 더 뉴 S 63 AMG 4MATIC 롱, 더 뉴 S 600 L 총 8개 모델로 구성된 강력한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스타일리시하면서도 자신감에 찬 당당한 자태, 최고급 편의 사양과 모던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 새롭게 선보이는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S-클래스 쿠페는 대형 스포티 쿠페의 전통적인 비율 속에 모던 럭셔리와 첨단 기술을 완벽하게 담아냈다.

국내에는 AMG 고성능 엔진에 메르세데스-벤츠 사륜구동 방식을 적용한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 모델이 출시된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 최상위 럭셔리 2-도어 쿠페의 AMG 버전에 걸 맞는 강렬한 라인으로 우월함과 감각적 순수미를 스포티하게 표현해냈다.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닌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는 AMG 특유의 뛰어난 주행 역동성은 물론, 경량 설계와 획기적인 연료 효율로 새로운 차원의 고성능 드림카를 완성해냈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에 탑재된 AMG 5.5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 8기통 가솔린 엔진 라인업 중 가장 파워풀한 엔진답게 균형감과 믿음직한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최고 출력 585마력, 최대 토크는 91.7kg.m까지 치솟아내면서도 AMG SPEEDSHIFT 멀티클러치 7단 스포츠 변속기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어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으며 CO₂배출량은 6기통 가솔린 엔진 수준으로 낮췄다.

또한, AMG 스포츠 에어매틱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AMG의 민첩한 드라이빙과 편안한 주행을 동시에 가능하게 해준다. 또, 퍼포먼스 향상을 위해 개발된 AMG 4MATIC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도 적용되어 있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는 배기량 5,461cc, V형 8기통 엔진이 탑재되어 최고 출력 585마력(5500rpm), 최대 토크 91.7kg.m(2250-3750rpm)의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를 3.9초 만에 주파하며 복합 연비는 7.2km/l(5등급)이다. 가격은 2억9백만원(부가세 포함)이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는 디자인에서부터 민첩함과 다이내믹함을 느낄 수 있다. 은색 크롬이 적용된 AMG 전용 트윈 루브르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전용 은색 크롬 사이드 실 패널로 더 세련되고 날렵해졌다.

고광택의 검은색 트림으로 처리된 공기 흡입 그릴과 함께 두 개의 트윈 배기구를 크롬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옆 모습은 프레임을 없앤 차량 도어와 높은 벨트라인 디자인을 통해 마치 날아갈 듯 한 날렵한 모습을 연출하였으며, 'V8 BITURBO' 로고 레터링을 새겨 넣어 AMG 모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파워풀하고 특별한 인상을 준다.

후면부는 AMG 전용의 에이프런과 실버 크롬 트림, 범퍼에 내장된 두 개의 트윈 배기구, 두 개의 섹션으로 나뉘어진 LED 테일 램프가 어우러지며 수평 크롬 트림이 차의 너비를 부각시켜 한층 더 다이내믹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의 실내 디자인은 S-클래스 세단의 디자인 컨셉에 스포티함을 가미해 완성됐다. 좌우로 시야를 꽉 채우는 두 개의 대형 TFT 디스플레이와 원형 에어벤트, 또 7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앰비언트 라이트로 5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해 상황에 맞는 밝기와 색으로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라는 컨셉 하에 적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는 안전과 운전 보조 장치의 상호 보완 속에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사고의 위험을 줄여 주는 장치들의 패키지로 조향 어시스트와 스탑&고 파일럿이 포함된 디스트로닉 플러스, 브레이크 어시스트 플러스, 프리-세이프 브레이크,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의 혁신적인 기술들로 구성돼 있다.

또, 주행 상황에 따라 최대 여섯 가지의 세팅으로 최적의 가시거리 확보에 도움을 주는 Full-LED 인텔리전트 라이트 시스템과 ECO Start/Stop 기능이 기본 장착되어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의 실현뿐만 아니라 효율성 또한 향상됐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 모델에는 고객의 안전과 편안함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철학을 느낄 수 있는 편의 사양이 곳곳에 장착됐다.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에 기본 장착된 앞좌석 컴포트 시트는 세계 최초로 온돌 마사지의 원리를 이용한 시트 내부에 장착된 14개의 에어 쳄버가 열과 함께 등과 허리를 자극해 피로를 풀어준다. 특히, 선택사양으로 제공하는 최고급 사운드 시스템인 부메스터 고급 3D 사운드 시스템은 모노, 스테레오, 5.1 뮤직 시그널 3차원 음향으로 탑승자들에게 최고의 음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매직 비전 컨트롤은 워셔액이 와이퍼 날에서 분사되어 더 효율적으로 앞 유리를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도움이 되고 히팅 기능이 있어 추운 날씨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더 뉴 S 63 AMG 4매틱 쿠페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드가 기본 적용됐다. 터치패드는 COMAND 컨트롤러와 암레스트 부분, 기존 키패드 위치에 장착되어 있다.

COMAND 온라인 기능이 적용된 최고의 텔레매틱스 시스템은 한국형 내비게이션을 포함해 블루투스 전화, 오디오, 비디오, 그리고 인터넷까지 대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이 가능해 편의성이 향상됐다.

뿐만 아니라, 360도 카메라는 각각 차량 뒤와 주변 상황을 대형 COMAND 디스플레이를 통해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주행 안전성이 향상됐으며, 키레스-고 패키지(KEYLESS-GO)가 기본 적용되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