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입증한 '도요타'

  • 입력 2014.10.10 14:2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가 전 세계 자동차 회사 가운데 가장 많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업체로 평가됐다.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평가에서 도요타는 총 423억 달러의 가치를 기록하며 애플(1188억달러), 구글(1074억 달러) 등에 이어 8위에 올랐다.

지난 해 평가에서 10위에 랭크됐던 도요타는 올해 가치가 20% 이상 상승하며 자동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인터브랜드는 도요타가 미국 정부로 부터 12억 달러에 달하는 벌금을 부과받았고 지난 3월 640만대에 달하는 대규모 리콜까지 실시했지만 브랜드 가치는 오히려 상승하는 저력을 보여 줬다고 평가했다.

또 중국과 유럽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와 연료 전지 기술을 선도하는 등 미래 가치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인터브랜드 100대 브랜드에는 도요타에 이어 메르세데스 벤츠(10위, 343억 달러), BMW(11위, 342억 달러), 혼다(20위, 216억 달러), 폭스바겐(31위, 137억 달러), 포드(39위, 108억 달러), 현대차(40위, 104억 달러) 등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또 아우디는 98억 달러로 45위를 차지했고 이어 닛산(56위, 76억 달러), 포르쉐(60위, 71억 달러), 기아차(74위, 53억 달러), 쉐보레(82위, 50억 달러), 랜드로버(91위, 44억 달러) 등이 100위 안에 포함됐다.

랜드로버는 올해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2014년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의 전체 100대 브랜드 총 가치는 1조6000억 달러(USD)로 작년 대비 6.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