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새롭게 단장한 패밀리 미니밴 2015 시에나

  • 입력 2014.09.04 10:57
  • 기자명 최정희 인턴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요타가 새롭게 디자인된 2015 시에나 미니밴의 미국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2015 시에나는 더욱 고급스런 실내, 스마트한 기술, 외관 스타일 변화와 향상된 주행 역학 등 패밀리 밴의 최적화된 맞춤형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시에나의 기본 가격은 시에나 L 그레이드는 2만8600달러(한화 약 2911만원), 고급 사양인 시에나 리미티드 프리미엄 사륜구동(AWD)은 4만6150달러(한화 약 4698만원)로 책정됐다. 새로운 시에나는 이달 말 미국 전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2015 시에나는 비스크 패브릭, 체스트넛 가죽 및 블랙 가죽 등 새로운 3가지 실내 색상을 특징으로 한다. 시에나 실내는 더욱 고급스러운 소재로 부드러운 촉감과 시각적인 매력을 이끌어 내며 극적이고 완벽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설계됐다.

 
글러브 박스 및 드라이버-사이드 어퍼 대시의 부드러운 소재 사용과 상단 도어 트림의 세련된 마무리는 물론, 에어 벤트, 글로브 박스 버튼과 센터 콘솔 스택에 금속 악센트로 실내에 우아한 모습을 제공한다.

시에나는 XLE 및 리미티드 그레이드에 프리미엄 가죽 트림 시트, SE의 스포티 한 천공 가죽 트림 시트 등 청소가 수월한 직물을 포함해 다양한 색상의 시트와 트림 조합이 사용 가능하다.

2015 시에나의 외관은 SE 및 리미티드 그레이드에 LED DRL과 우아한 새로운 헤드램프가 새롭게 디자인됐다. 새롭게 디자인 된 후미등은 SE 그레이드를 제외한 모든 모델에서 볼 수 있다. LE, XLE 및 리미티드 그레이드는 새로운 스타일의 프론트 그릴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에나는 세 개의 새로운 새도우, 애티튜드 블랙 메탈릭, 크림 브룰레이 마이카와 스카이 블루 펄 등 9개의 외관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2015 시에나는 최첨단 기능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는 주행 역학으로 디자인, 성능과 가치에서 미니밴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설정한다.

시에나는 7인승 또는 8인승 좌석 구성과 L, LE, XLE, 리미티드와 SE 등 5개의 그레이드가 제공되며, 모두 뚜렷한 현대적인 스타일을 공유한다. 세그먼트 유일의 AWD 모델은 LE, XLE 및 리미티드 그레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시에나는 인텔리전스(VVT-I)와 듀얼 가변 밸브 타이밍 기능을 가진 3.5 리터 V6 엔진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V6 엔진은 6200rpm에서 266 마력을 생성하며 EPA 추정연비 도시 18mpg와 고속도로 24mpg를 생성한다(AWD 모델; 도시 16mpg, 고속도로 22mpg).

V6엔진은 부드러운 기어 변속 느낌, 조용한 성능과 경량, 컴팩트한 사이즈를 제공하며 순차적인 시프트와 함께 전자 제어 6단 변속기가 탑재됐다. 시에나는 3500 파운드의 견인 능력을 갖추고 견인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