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2년 연속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한국지엠, 2년 연속 소셜미디어 ‘소통대상’ 수상!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1.12.07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7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시상식에서 자동차부문 ‘소셜미디어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인터넷 소통대상은 한국인터넷소통협회(ICOA)가 주관하며 한국지엠은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

수상 기업은 기업별 인터넷 및 소셜미디어 활용도를 나타내는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 소통지수’의 각 분야별 평가 결과를 토대로 선정됐다. 한국인터넷 소통협회는 각 소통지수 평가를 위해 기업의 웹사이트, 온라인 대외활동 및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활용 등에 대해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2개월 동안 전국 성인남녀 4000명의 고객 패널과 기업 및 기관 실무자, 국내 소셜미디어 분야 전문가 27명으로 구성된 인터넷 소통 심의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한국지엠은 올해 3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함께 올란도, 아베오, 말리부 등 회사의 신제품 출시, 시승 행사와 같은 회사의 주요 행사들을 기업 블로그와 페이스북, 트위터, 스마트폰앱을 통해 인터넷으로 생중계했다.

또한, 즉석에서 신차 관련 온라인 질의 응답을 갖는 등 소셜미디어 및 뉴미디어를 활용해 고객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적극적으로 시도, 네티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지엠은 올해 1월에 개설한 페이스북이 현재 약 4만여명의 팬을 보유, 국내 완성차 업체 중 최다 팬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약 1만 여명의 트위터 팔로우워와 함께 기업 블로그, 페이스북 및 트위터를 모두 운영하고 있다.

2009년 자동차업계 최초로 개설된 기업 블로그 ‘한국지엠 톡(blog.gm-korea.co.kr)'은 하루 평균 8000명 이상이 접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