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나눔봉사대상 최우수상 수상

  • 입력 2011.12.07 11:2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제4회 한국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기업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과 동반성장을 위한 꾸준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 1941년 창립된 한국타이어는 사회복지시설 안전•보건지킴이 사업, 복지차량 지원사업, 온라인기부사이트 ‘드림풀’ 공동운영, 금강살리기 대청결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하게 전개해왔다.

1990년에는 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사회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이나 지원 제도권 밖에 있으면서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단체들을 지원했다. 그 동안 장학사업, 의료복지사업, 소년소녀가장지원, 사회복지 시설지원, 무료 급식 사업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꿈과 희망을 함께 나눠왔다.

박종호 한국타이어 기획재정부문 전무는“H-LOHAS 기업 정신을 바탕으로 보다 의미 있는 도움의 손길을 나눠주기 위해 노력해오던 차에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더욱 많은 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08년부터 한국NPO공동회의가 주최해 온 ‘한국나눔봉사대상’은 기업의 사회공헌 현장을 발굴하는 한편 개인 및 단체 봉사자를 선발해 시상하는 등 우리사회의 ‘소통과 나눔’의 현장을 확산하는 일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