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AG, 위대한 존재 '아슬란'으로 명명
현대차 AG, 위대한 존재 '아슬란'으로 명명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4.08.24 17:5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하반기 출시예정인 현대차 프리미엄 세단 'AG(프로젝트명)'의 차명이 '아슬란(ASLAN)'으로 확정했다. 

'아슬란'은 사자(獅子)라는 뜻 터키어로 '세련되고 위풍당당한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을 의미하며 고전 나니아 연대기에서는 숲의 왕이며 위대한 존재로 통한다.

현대차는 당당하고 품격있는 외관, 안정적인 승차감과 최상의 정숙성을 동시에 지닌 ‘AG’만의 차별적 가치를 사자의 특성에 투영해 ‘아슬란’이라는 차명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부산모터쇼를 통해 외관이 공개된바 있는 ‘아슬란’은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쳐2.0을 적용해 와이드한 이미지와 품격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더불어 ‘아슬란’은 멀리서 봐도 한눈에 당당함과 위용을 느낄 수 있으며, 이는 앉아있는 것만으로도 용맹스러움이 느껴지는 사자의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특히 현대차는 수 년에 걸친 국내 고급차 고객 대상 심층조사를 통해 든든하면서도 편안한 승차감, 아늑하고 우아한 실내공간 등 고객 니즈를 제품에 적극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수 개월에 걸친 정밀 튜닝 및 승차감 테스트 등을 통해 타깃 수요층이 원하는 최적의 승차감을 찾아내는 한편 전방위 소음 및 진동 대책을 통해 최고급 세단 이상의 정숙성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이처럼 기존의 프리미엄 세단과는 차별화된 가치를 지닌 새로운 차급의 신차 ‘아슬란’을 통해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신규 수요를 창출하며 하반기 국내 자동차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슬란'은 4000만원 초중반 대의 가격으로 올 하반기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치8856 2014-08-29 00:03:20
연비는 어떤지요?

풋풋 2014-08-28 09:04:27
좀 오글거림. 너무 대놓고 선전..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