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임러 트럭, 라인업 강화된 악트로스 트랙터 출시

  • 입력 2014.08.19 11:0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임러 AG의 한국 법인인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강화되고 업그레이드 된 악트로스 트랙터(Actros Tractor)라인업을 선보인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해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된 악트로스 트랙터의 강력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새로운 라인업은 410마력의 악트로스 2641LS 6x2 블루 이피션시(Blue Efficiency), 480마력의 2648LS 6x2 프리미엄 및 스탠다드, 550마력의 2655LS 6x2 메가스페이스, 600마력의 2660LS 6x2 블랙 라이너 총 5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악트로스는 1996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75만대 이상 판매됐다. 혁신적인 안전 및 편의 사양, 탁월한 연료 효율성 및 내구성을 바탕으로 국내에서도 베스트셀링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으로 자리매김했다.

악트로스 트랙터에는 친환경 디젤 블루텍 V6, V8 엔진이 장착됐다. 또, 악트로스 트랙터에는 마찰 저항을 줄인 다이렉트 드라이브 12단 자동 변속기 메르세데스 파워시프트 2(MPS2)가 장착됐다.
MPS2 변속기는 더욱 편안한 승차감, 안정성 및 경제성을 제공한다. 드라이브 및 브레이킹 크루즈 컨트롤은 5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MPS2 변속기의 5가지 프로그램은 메누버링 모드, 로킹 모드, 파워 모드, 에코롤 모드, 오버런 모드이다. 특히, 에코롤 모드는 트럭의 키네틱 에너지를 활용해 연료 소비를 감소시킨다.

악트로스 트랙터의 강점은 연료 효율을 최대화 해주는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고객의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 넓은 Cab 타입이다. Cab 타입으로는 Low roof DD2 Cab, High roof L-Cab, 엔진 터널이 없는 완전 평면 cab floor를 제공하는 메가스페이스 캡이 있다.

장거리를 운행하는 트럭 운전자를 위한 안전시스템도 악트로스 트랙터의 뛰어난 강점이다. 안전 시스템 및 편의 사양으로는 차선 이탈 시 운전자에게 경고를 하는 ‘차선이탈경보장치’, 스스로 제동력을 발휘하는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정속 주행을 위한 오토 크루즈 컨트롤, 자동 조명 장치, 레인 센서 등이 있다.

악트로스 트랙터 업그레이드 모델에는 블루투스 연결 시스템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트럭커의 꿈, 600마력 블랙 라이너(Black Liner)

메르세데스-벤츠 프리미엄 대형 트럭 Black Liner는 악트로스 트랙터의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이다. 엔진 터널이 없는 완전 평면 바닥의 메가스페이스 캡은 운전자들이 진정으로 꿈꾸는 실내 공간이다.

가죽 도어 패널, 가죽 암레스트, 스페셜 크로스-탑스티칭 브라운 climate-controlled 나파 가죽 시트는 품격 높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모델에는 동급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600마력 엔진이 장착됐다.

최고급 블랙 라이너 컨셉을 유지하였으며 전면 그릴에도 크롬 패키지가 적용됐다. 또, 운전석으로 오르는 계단에 장착된 welcoming light는 운전자의 품격과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550마력의 악트로스 2655LS 6x2 메가스페이스

악트로스 2655LS 6x2 메가스페이스는 550마력의 V8 엔진을 탑재해 연비 효율성 및 퍼포먼스를 강화했다. 1.92m 높이의 완전 평면 cabin floor를 제공하는 메가스페이스 캡은 운전자를 위한 넓은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넓은 전면 유리는 운전자의 시야를 최대화 해주며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의 전면 범퍼 및 에어 디플렉터는 최고의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악트로스 2655 LS 6x2 메가스페이스는 고급스러운 블루 지르콘 메탈릭 컬러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이는 독특하고 스타일리시한 외관을 완성한다.

480마력의 2648LS 6x2 프리미엄 및 스탠다드 트랙터

악트로스 2648LS 6x2에는 경제적인 L-Cab이 적용됐다. 또한, LED 주간 라이트, Eco 타이어, 냉장고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이 장착됐다. 니즈에 따라 고객은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리미엄 모델에는 알루미늄 휠 및 리타더(retarder)가 추가로 장착됐다.

410마력의Actros 2641LS 6x2 블루 이피션시

블루 이피션시 컨셉은 에어로다이내믹 최적화 패키지, 마찰 감소 부품, 가벼운 차체, 저회전 저항성 eco 타이어 등 연료 감소 수단들로 구성되어 연료 효율성을 최대화 한다. 또, 공기 저항을 최소화 해주는 스페셜 에어로다이내믹 A-필러 트림의 매혹적인 외관을 선보인다.

또한, 썬 바이저 대신 썬팅된 윈드스크린이 장착됐다. 단열 처리된 유리창은 강한 햇빛으로부터 효과적으로 보호해준다. 프론트 뷰 외부 거울의 공기 저항을 감소하고 운전자의 편의를 위해 디지털 전후방 카메라가 장착됐다.

프리미엄 대형 트럭 악트로스의 가격은 1억원대~2억 2천만원 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