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빠른 재규어 'F-TYPE 프로젝트 7' 예약 개시

  • 입력 2014.07.30 08:32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에 단 250대만 판매되는 리미티드 에디션 재규어 F-TYPE 프로젝트 7의 국내 예약 판매가 시작됐다.

리미티드 에디션 생산을 전담하는 스페셜 오퍼레이션 팀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고성능 스포츠카 ‘F-TYPE 프로젝트 7은 역대 출시된 재규어 양산 모델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갖춘 2인승 컨버터블 스포츠카다.

F-TYPE 프로젝트 7의 가격과 최종 사양 등은 오는 9월 공개 예정이며 내년 6월 부터 예약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인도될 예정이다.

모델명은 르망 24에서 7차례 우승했던 재규어의 레이싱 역사를 기념하고 독특한 디자인은 탄생 60주년을 맞은 재규어의 전설적인 레이싱카 D-Type에서 영감을 받아 설계됐다.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의 강력한 성능은 최고 출력 575마력, 최대 토크 69.3kg.m으로 F-TYPE 컨버터블과 쿠페로 구성된 F-TYPE 라인업 중 최고를 자랑한다.

 

강력한 파워를 기반으로 최고속도 300km/h와 3.9초만에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도달해 스포츠카의 짜릿한 드라이빙을 가능케 한다.

차체는 100% 알루미늄으로 제작돼 경량화에 성공했다. 기존 F-TYPE 컨버터블과 비교해 최대 80kg을 줄여 차체 중량은 1585kg에 불과하다.

프로젝트 7의 디자인에서는 전통과 혁신의 균형 있는 조화가 돋보인다. F-TYPE의 핵심 하트라인은 유지하면서, D-type에서 영감을 얻은 운전석 헤드레스트 뒤 페어링, 프론트 범퍼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 요소들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완벽하게 재현했다.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에 자리한 고유 일련 번호와 재규어 디자인 총괄 디렉터 이안 칼럼의 서명이 각인된 명판은 재규어 리미티드 에디션만이 가질 수 있는 희소성을 극대화 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F-TYPE 프로젝트 7은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희소성에 성능과 디자인 역시 존재감이 확실한 고성능 스포츠카”라며 “예약 판매를 통해 전세계 모든 재규어 고객과 동일하게 국내 고객들 역시 명차의 가치를 소유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