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 주행요금 없는 합리적인 카쉐어링 선보여

  • 입력 2014.07.29 10:4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자동차를 사지 않고 렌트카나 카쉐어링을 이용이 늘고 있다. 국내 렌트카 업계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렌트카 이용자가 10% 이상 꾸준히 늘고 있다. 카쉐어링은 대여비가 렌트카보다 더 낮고 주유비가 들지 않아, 1일 이하 단기로 자동차를 빌릴 경우 특히 더욱 경제적이다.

하지만 한가지 유의할 점은 대부분의 일반 카쉐어링 업체가 대여비 외에, 렌트카 업체의 주유비처럼 '주행요금'이라 불리는 요금을 부과한다는 점이다.

주행요금이란 차량의 실제 주행거리 1Km 당 부과되는 요금을 말한다. 일반 카쉐어링 업체의 경우 소형차는 약 180원, 중형차는 200원 이상의 주행요금을 부과한다. 따라서 카쉐어링 이용 시 실제 총 렌트비는 대여비+주행요금을 합산한 가격으로 계산해야 한다.

전기차 카쉐어링 전문업체 씨티카는 카쉐어링의 장점인 경제성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이러한 주행요금을 부과하지 않는다.

씨티카의 전기차 SM3 Z.E.를 1일 빌리는데 드는 비용은 7만5200원(상시 할인가 기준). 주유비나 주행요금이 없어 렌트카는 물론 일반 카쉐어링 중에서도 가장 저렴하게 차량을 렌트할 수 있다.

100% 순수 전기차인 씨티카 카쉐어링은 1일 24시간 기준으로 서울, 경기 등 근거리 이동 시 렌트카나 일반 카쉐어링을 이용할 때보다 2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씨티카 송기호 대표는 “합리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렌트카 및 카쉐어링 이용 고객의 특성을 감안해 최대한 부담 없는 가격대로 책정했다”며 “전기차 카쉐어링은 환경보호에도 기여하는 만큼, 더 많은 고객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