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칸, 지구상 가장 빠른 원-메이크 레이스 출격

  • 입력 2014.07.17 12:5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의 야심작, 우라칸 LP 610-4가 오는 2015년부터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 원-메이크 레이싱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트로페오' 의 경주 차로 사용된다.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는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드림카로 불리는 람보르기니와 가장 오랜 전통을 지닌 최고급 워치 메이커, 블랑팡의 만남으로 큰 화제가 된 단일 차종 경주다.

지난 2009년 유럽에서 최초로 개최된 후, 작년 아시아 지역까지 확대되어 매년 열리고 있다. 올 시즌까지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가 레이스카로 출전했으며, 내년부터는 이 레이스만을 위해 새롭게 제작된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가 그 영광스러운 계보를 잇게 된다.

2015 시리즈에는 가야르도와 우라칸이 함께 경기를 펼치게 될 예정인데, 이 두 모델의 경주 클래스는 구분 될 예정이다.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R&D 부서의 최고 테스트 드라이버인 조르지오 사나는 람보르기니 ‘스콰드라 코르세’ 테스트 드라이버인 아드리안 조그와 파비오 바비니와 함께 이 새로운 슈퍼 트로페오 레이스 카를 준비하는 섬세한 작업을 시작한다.

조르지오 사나 최고 테스트 드라이버는 “새로운 모델을 선보이는 순간은 언제나 매우 특별하다"며,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는 국제 모터 스포츠계에서 람보르기니가 가지는 중요한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해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