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동경모터쇼에 신형 유니버스 공개

  • 입력 2011.12.01 11:58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가 30일 일본 동경의 국제박람회센터에서 개막된 ‘제42회 2011 동경 모터쇼’에서 프리미엄 대형버스인 신형 ‘유니버스’를 일본 시장에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현대차는 상용사업 담당 최한영 부회장 등 회사 관계자와 현지 기자단 및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형 ‘유니버스’의 공개 행사를 가졌으며, 행사기간 동안 총 180㎡(약 55평)의 전시공간에 신형 ‘유니버스’ 1대를 전시하고 현대 상용차의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관람객들에게 널리 알릴 계획이다.

지난달 초 국내 시장에 최초로 공개된 신형 ‘유니버스’는 웅장함과 세련미를 더한 외관 디자인과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을 돕는 각종 신기술이 대거 도입된 모델이다.

전·후면의 스포일러와 가니쉬를 볼륨감 있고 세련되게 디자인하고 클리어 타입의 헤드램프와 안개등을 신규 적용한 외관 디자인으로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LED 파노라마 램프와 무드 램프로 화려한 실내 공간을 자랑하며 일본 시장의 현지 요구사항을 반영해 기존 라인업(29/41/47/57인승) 외에 59인승 모델을 추가 운영한다. 특히 ‘우등 독립 시트’를 적용해 승객 개개인의 독립적인 공간에서 편안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계기판에 뛰어난 시인성의 LC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각종 주행정보와 고장진단 등을 통합 제공하는 ‘멀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언덕길 발진 보조 장치와 에코 드라이빙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일본에서 판매될 신형 유니버스는 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일본의 배기가스 규제인 ‘포스트 신장기(新長期) 배기가스 규제’에 대응하며 우수한 연비효율과 친환경성을 달성했다.

최한영 현대차 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유니버스는 자국산 선호로 수입 업체의 진입이 힘든 일본 대형버스 시장에 200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약 200대 가까이 판매됐다”며 "고품격 외관과 동급 최고의 경쟁력을 갖춰 새롭게 선보인 신형 ‘유니버스’가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일본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출시를 위해 일본 내 판매 및 정비 네트워크를 전국적으로 재정비하고, 주요 거점별 순회 전시와 가망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 및 시승행사 등 다양한 현지 밀착형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신형 ‘유니버스’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바탕으로 향후 대형트럭 등 상용 모델을 추가로 투입해 일본 상용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