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파이 알루미늄 케이블 탁월한 선택

  • 입력 2011.11.30 13:52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델파이가 추가 비용 없이 기존 구리 케이블과 대등한 성능을 구현한 알루미늄 케이블을 선보인다.

현존하는 시중의 구리 케이블보다 가벼운 중량을 자랑하는 본 케이블은 현재 델파이에서 생산 중이며 2012년형 차량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스테판 벤데벨드 델파이 패커드 전기,전자 통합 시스템 부사장은 “차량의 전기,전자 통합 시스템은 차량 구동, 엔터테인먼트, 탑승자 보호는 물론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다양한 차량용 시스템을 지원 하여야 한다. 자체 규모와 복잡성은 전기,전자 통합 시스템에게 있어서는 무게 및 공간 절감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라고 밝혔다.  그는 “델파이 알루미늄 케이블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경량화 및 품질 개선이라는 목표 달성과 함께 구리 가격 인상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현명한 대안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델파이 알루미늄 케이블은 구리 코어 케이블과 동일한 전도성을 구현하면서도 최대 48%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ISO-6722(일반 케이블 전용), LV112-2(배터리 케이블 전용) 및 USCAR-23(케이블용) 등 OEM 규제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 또한, 델파이 초박막(Ultra Thin-Wall) 전선 피복을 적용하여 뛰어난 핀치 및 마모 내구성을 제공한다.

벤데벨드 부사장은 “델파이는 케이블 절단 과정에서 독창적인 컨포멀 코팅 처리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여기에 최첨단 압착 처리 방식을 함께 적용하여 안전하게 부식을 방지할 수 있는 견고한 고성능 케이블을 개발하였다.”라고 말했다.

델파이는 1974년 단선 타입의 알루미늄 케이블을 출시,  실제 도로 환경에서 다양하게 적용하여 그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