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 입력 2011.11.30 11:0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는 30일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으로 부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으로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은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및 공단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신청한 사업장에 대해 세부평가 기준과 함께 현장평가 등의 심사를 거쳐 우수 사업장을 선정한다.

넥센타이어는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재해를 지속적으로 감소시키기 위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과 임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많은 활동을 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뇌심혈관질환 위험 예방을 위하여 산업의학과 전문의를 통한 건강관리 활동 지원, 금연펀드,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는등  체계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근골격계 질환예방을 위하여 지속적인 설비개선, 사내 물리치료실 운영, 요가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작업장내 조도, 소음 등에 대한 개선투자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이 같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넥센타이어는 지난 7월 고용노동부 주관 건강증진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기업 부문 금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넥센타이어는 `직원 개개인이 기업경영의 경쟁력임을 인식하여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