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가 내년 초 'X100' 출시를 앞두고 전세계 주요 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들을 초청해 시승행사 및 마케팅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지난 달 28일부터 30일까지 파크하얏트서울에서 열린 ‘2014 글로벌 마케팅 콘퍼런스’는 쌍용차 중장기 비전 및 2014년 글로벌 마케팅 계획 소개, X100 시승 및 품평회, 브랜드 전략 발표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콘퍼런스에는 중국, 러시아, 영국, 스페인, 칠레, 터키 등 16개 주요 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 40여명이 참여했으며 해외 정비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정비 평가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최종식 쌍용차 부사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했다”며 “주행성능, 연비, 상품성 등 모든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X100은 향후 쌍용차가 글로벌 SUV전문업체로 발돋움할 수 있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