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소형 럭셔리 SUV 전략 모델 '올-뉴 링컨 MKC'

  • 입력 2014.05.29 10:22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코리아가 5월 30일부터 6월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국내 최초 공개 모델을 포함, 총 9종의 포드, 링컨 모델을 선보인다.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맞춘 최상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는 포드코리아는 올 하반기 공식 출시를 앞둔 링컨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인 올-뉴 링컨 MKC를 국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탄생 50주년을 맞은 아메리칸 머슬카의 상징 머스탱, 최고 판매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동급 최강의 7인승 SUV 인 익스플로러, 포드 전통의 베스트 셀링 대형 세단인 토러스, 그리고 명차의 기품과 미래지향적인 진취적 디자인을 함께 녹여낸 링컨의 중형 세단 MKZ 등 최강의 퍼포먼스와 디자인, 효율성을 자랑하는 모델들을 전시하고, 관람객을 맞이한다.

포드코리아 정재희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고객 선택의 폭 확대를 이어가며 다양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자 하는 포드코리아의 노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2014 부산모터쇼는 포드의 고연비, 친환경 등의 효율성은 물론, 강화된 퍼포먼스 및 디자인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설명했다. 

링컨 최초의 럭셔리 컴팩트 SUV, 올-뉴 링컨 MKC

올 하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올-뉴 링컨 MKC는 럭셔리 브랜드로서 100년 동안 자리매김해 온 링컨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컴팩트 SUV로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소형 럭셔리 SUV 시장에 차별화된 선택이 될 전략 모델이다.

또한, 작년에 국내 출시된 후 시장의 높은 관심을 이어가고 있는 링컨 MKZ에 이어 링컨의 성장을 이끌어갈 전략적 4종의 신모델 중 그 두 번째 모델이다. 

한국 출신으로 링컨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이끌고 있는 수석 디자이너 강수영씨 및 머레이 컬럼, 데이빗 우드하우스 등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포진해 있는 링컨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창조된 올-뉴 링컨 MKC는 전작 MKZ에서 시작된 링컨의 새로운 디자인 DNA가 더욱 진화된 형태로 적용됐다.

마치 조각된 듯 매끄러우면서도 우아한 곡선은 다른 차와 섞여 있을 때에도 올-뉴 링컨 MKC 고유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드러낸다. 높은 벨트라인에 대비되는 낮은 숄더라인은 역동적이고 강인한 인상을 주어 SUV 특유의 이미지를 강화시켰다.

링컨만의 고유한 디자인 요소인 ‘펼친 날개’ 형상의 그릴에서 후면 전체를 잇는 일자형 테일램프에 이르는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면서도 세련된 인상을 주기에 충분하다. 

고급 원목, 프렌치 스티치로 마감된 최고급 플러시 가죽 등 엄선된 소재를 활용, 패션 지향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다듬어진 인테리어는 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공간을 제공해 프리미엄 자동차에 걸맞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올-뉴 링컨 MKC만의 어프로치 디텍션 기능을 탑재해 감성적 디자인 요소를 담아낸 것도 특징이다. 스마트 키를 소지한 운전자가 MKC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거리를 감지하여 앞문 양쪽의 바닥 측면을 비추는 웰컴 라이트, 헤드램프, 테일램프와 도어핸들 라이트가 함께 작동한다. 

엔진의 경우, 2.3L와 2.0L 두 가지 에코부스트 엔진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올-뉴 링컨 MKC 를 통해 새롭게 선보여지게 된다. 

2.3L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출력 288ps(285hp), 최대토크 42.2kg.m(305 lb.-ft)(미국 데이터 기준), 2.0L 에코부스트 엔진은 최대출력 243ps(240hp), 최대토크 37.3kg.m(270 lb.-ft)(미국 데이터 기준)에 달하는 넘치는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올-뉴 링컨 MKC는 최첨단 연속 댐핑 제어 기술에 기반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통해 안정적인 주행을 가능케 할 뿐만 아니라, 링컨만의 전혀 새로운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링컨 드라이빙 컨트롤, 버튼식 변속 시스템, 주차를 돕는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안전한 운전을 도와주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등 운전자의 편의와 안전을 보장하는 더욱 진화된 프리미엄 기능을 갖추고 있다.

럭셔리 컴팩트 SUV 올-뉴 링컨 MKC 외에도 풀 사이즈 세단 링컨 MKS 및 프리미엄 세단의 선두주자로 활약하고 있는 링컨 MKZ도 만나볼 수 있다. 포드의 간판 SUV이자, 수입 7인승 대형 SUV의 선두주자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익스플로러와 함께 대형 세단의 베스트 셀러 토러스, 포커스 디젤, 퓨전, 이스케이프도 이번 쇼에 선보여진다. 

특히, 올 1분기 대형 SUV로는 이례적으로 수입차 베스트 셀링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익스플로러는, 최근 국내에서 새로운 여가 문화로 각광받고 있는 아웃도어, 오토캠핑 분위기로 꾸며진 별도의 야외 전시 공간을 통해 관람객을 맞이하게 된다.

포드는 야외에 설치된 익스플로러 캠핑 존에서 차량과 루프탑 텐트를 제외하고 전시에 사용된 모든 캠핑 용품을 관람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전시장 내부 포드 부스에 익스플로러와 함께 전시되는 고가의 카약 역시 모터쇼 후 고객에게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포드코리아는 머스탱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머스탱 갤러리를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머스탱 50년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공간 및 다양한 머스탱을 배경으로 하여 자신의 사진을 연출해 보는 인터랙티브 프로그램, 'Mustang The Look'도 진행한다.

또한,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퍼즐보드게임을 준비해 다양한 계층의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참여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드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은 차량 관람 이외에도 포드에서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대형 LED 스크린과 런던에서 활동하는 퍼포먼스 그룹이 함께 만들어 내는 LED 쇼를 통해 포드의 최첨단 테크놀로지를 관람하고, 포드 퀴즈쇼에 참가해 다양한 경품을 현장에서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시차에 부착된 QR 코드를 촬영, 포드 모터쇼 앱을 통해 전송하여 뱃지를 모으면 소정의 경품을 받을 수도 있다.

포드코리아와 링컨코리아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는 '미션 포토 콘테스트'를 부산모터쇼 기간동안 진행한다. 지정된 미션을 가장 잘 수행한 사진을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하는 팬들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2014 부산모터쇼 공식 개막을 하루 앞둔 5월 29일 프레스데이 행사에는 올-뉴 링컨 MKC 국내 최초 공개와 함께 현재 떠오르는 팝 피아니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신지호의 멋진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

포드코리아의 정재희 대표이사는 “포드코리아는 올 한 해도 신차 소개는 물론 더욱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 등 다양한 활동으로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모터쇼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포드와 링컨 최고의 모델들을 관람하시고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향한 포드의 지속적인 노력을 함께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