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쉐린타이어, 슈퍼카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출시
미쉐린타이어, 슈퍼카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출시
  • 박진솔 기자
  • 승인 2014.05.27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이어 제조업체 미쉐린코리아가 27일 고성능 프리미엄 차량을 위한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 고성능 슈퍼카 전용으로 디자인된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Michelin Pilot Sport Cup 2) 는 극한의 속도를 견뎌야 하는 레이싱 서킷과 일반도로에서 모두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제품은 독일 뉘르부르크링 자동차경주에서 최고의 랩타임을 기록했던 포르쉐 918 스파이더에 사용됐던 동일한 타이어로, 최근 자동차 매니아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는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메르데세츠 SLS AMG 블랙 시리즈, 포르쉐 918 스파이더와 같은 슈퍼카에 독점 공급하며 그 성능을 또 한번 입증하고 있다. 

미쉐린코리아에 따르면 자체 테스트 결과 신제품 미쉐린 파일롯 스포츠 컵 2는 이전 제품에 비해 트랙에서의 수명을 50%까지 연장시키면서도 더 빠른 랩타임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19인치부터 21인치까지 9개의 사이즈를 미쉐린 서비스센터와 대리점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미쉐린 코리아는 또한 매년 20%~30%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고성능 프리미엄 SU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온로드 고성능 SUV 타이어인 미쉐린 래티투드 스포츠 3(Michelin Latitude Sport 3)을 함께 출시한다.

차량 제조사의 SUV 플래그쉽 모델인 포르쉐 카이엔, 포르쉐 마칸, BMW X5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는 제품으로 안전ㆍ수명ㆍ연비의 모든성능을 최적화해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18인치부터 21인치까지 18개의 사이즈로 국내 판매되는 이 제품은 이전 세대인 미쉐린 래티투드 스포츠와의 비교테스트에서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거리를 2.7m 단축하며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다는 평가다. (2013년 TUV SUD 테스트 235/65R17 젖은노면 테스트 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