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우리동네 예체능팀과 즐기는 브라질 월드컵

  • 입력 2014.05.27 11:51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다음 달 초 KBS2TV 예능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팀과 세계 아마추어 5인제 축구 대회인 ‘기아 챔프 인투 더 아레나’ 브라질 대표팀의 현지 친선경기를 주최한다고 27일밝혔다.

'기아 챔프 인투 더 아레나(Kia Champ into the Arena)’는 기아차가 공식 월드컵 파트너로서 주최하는 글로벌 월드컵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FIFA의 풋살 규정에 따라 실시되는 5인제 아마추어 축구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19개국에서 8238 개 팀이 참가해, 지난 3월부터 치열한 예선전을 통해 각 국의 대표팀을 선발 하고 있다.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각 국 대표팀은 브라질 살바도르에서 열리는 본선 대회에 초청돼 세계 최고의 5인제 아마추어 축구팀 자리를 두고 겨루게 된다.

기아차는 월드컵 국가대표팀을 응원하기 위해 브라질에 방문한 KBS2TV 예능 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팀이 브라질 현지의 뜨거운 월드컵 열기를 국내 시청자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기아 챔프 인투 더 아레나’ 브라질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를 기획했다.

두 팀의 대결은 6월 초 브라질 상파울루 아레나 월드 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팀과 ‘기아 챔프 인투 더 아레나’ 브라질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는 양국의 아마추어 축구 대표팀의 성격을 띈 만큼 많은 국민들의 관심이 모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친선 경기는 ‘우리동네 예체능’ 프로그램을 통해 방송돼 시차로 인해 브라질 월드컵을 마음껏 즐기기 어려운 국민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2007년 중국 여자 월드컵을 시작으로 2010년 남아공 월드컵, 2011년 독일 여자 월드컵까지 FIFA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공식 파트너로 활동한 바 있으며,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 이어2018년과 2022년 월드컵까지 후원을 연장하는 계약을 맺는 등 글로벌 축구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위상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