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와 세느강, 르노 프리미엄 브랜드 '이니셜 파리'

  • 입력 2014.05.25 16:35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크푸르트와 베이징에서 쏟아졌던 르노 그룹의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에 대한 관심이 부산에서도 재현될 전망이다.

르노삼성차는 오는 29일부터 부산시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4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르노 그룹의 프리미엄 콘셉트카 ‘이니셜 파리(Initiale Paris)’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니셜 파리’ 는 르노 그룹이 향후 선보일 프리미엄 차량을 미리 볼 수 있는 콘셉트카로, 지난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와 ‘2014 베이징모터쇼’에서 선보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는 파리 시와 세느 강에서 영감을 받아 물이 흐르는 듯한 부드러움과 남성적인 강인함을 엿볼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르노의 신규 디자인 전략 6가지 중 ‘지혜’를 상징하며 스타일과 혁신 등 르노의 디자인 역량이 반영됐다.

한편 르노삼성차는 이번 모터쇼에 신규 프론트 디자인을 적용한 패밀리 룩을 적용해 시장의 핫 아이콘으로 떠오른 QM3, QM5 Neo, SM3 Neo 등을 전시한다.

QM3, QM5 Neo, SM3 Neo부터 ‘이니셜 파리’까지 관통하는 새 디자인 아이덴티티와 디자인 전략을 선보이고 품질과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 경쟁력을 강조함으로써 기업의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향후 전략 모델에 대한 고객의 기대감을 극대화시키기 위한 전략이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

‘이니셜 파리’ 콘셉트 카는 파리 시(City of Paris)와 세느 강(Seine River)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전장 4.85m의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는 세계의 건축물과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아 흐르는 듯한 유려함에 남성적인 강인함이 더해진 외관 디자인이 특징이다. 실내 디자인에는 최신 기술을 반영해 사용 편의성을 강조했으며 최상의 승차감을 완성했다.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에 장착된 르노 dCi 엔진은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차세대 주력 디젤 엔진으로, 최대 토크 400Nm의 넉넉한 파워를 느낄 수 있다. 전세계 F1 경주를 주도하는 르노 F1 엔진의 높은 기술력을 이번 차세대 디젤 엔진에 적극 사용하여 연료 소모는 줄이고, 파워는 더욱 강력해 지는 효과를 얻었다.

특히 ‘이니셜 파리’ 콘셉트카 파워트레인에는 디젤 하이브리드 시스템 및 듀얼 클러치가 적용되어, 동급의 디젤 엔진 차량 대비 연료 소모를 25% 이상 절감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