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ㆍ기아차, 튜닝 전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오픈

  • 입력 2014.05.20 11:34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ㆍ기아차가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품질력을 갖춘 튜닝상품을 보다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현대ㆍ기아차의 공식 튜닝 브랜드 ‘튜익스(TUIX)’와 ‘튜온(TUON)’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튜익스’와 ‘튜온’은 각각 현대차와 기아차가 자동차의 외관ㆍ성능에 대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선보인 튜닝 전문 브랜드로서 지난 2008년 ‘튜온’, 2010년 ‘튜익스’를 런칭해 각 차종의 특성과 콘셉트에 어울리는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마니아층에서는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국토부에서 튜닝인증제와 규제 완화를 담은 자동차관리법을 개정하는 등의 국내 튜닝규제 완화 분위기에 힘입어 ‘자기 차 꾸미기’로 대표되는 자동차 튜닝산업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어, ‘튜익스’와 ‘튜온’의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ㆍ기아차는 앞으로 더욱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고객들의 외관 및 성능에 대한 차별화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자 인터넷 쇼핑몰 형태의 튜닝상품 전문 온라인 마켓인 ‘튜익스몰(www.tuixmall.com)’과 ‘튜온몰(www.tuonmall.com)’을 오픈해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차에 맞는 튜닝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튜익스몰’에서는 현대차 맥스크루즈 등 8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튜온몰’에는 기아차 올 뉴 쏘울 등 5개 차종에 대한 튜닝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한 현대ㆍ기아차는 ‘튜익스몰/튜온몰’을 단순히 상품을 공급받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이 아니라 시중의 다양한 튜닝업체들과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까지 긴밀한 협업체계를 갖춘 오픈 마켓플레이스 형태로 운영해 나감으로써 국내 튜닝산업의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까지도 견인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튜익스몰/튜온몰’에 참여하는 튜닝업체들이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개발/판매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한편, 현대ㆍ기아차 역시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ㆍ기아차 관계자는 “튜익스/튜온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완성차 업계와 시중 튜닝업체가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새로운 튜닝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 튜닝시장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애프터마켓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