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3 Neo, ‘썸 마케팅’으로 신차 효과 상승

  • 입력 2014.05.16 11:29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르노삼성차가 패밀리 룩을 반영한 세 번째 모델 ‘SM3 Neo’에 젊은 감각을 더한 새로운 마케팅을 전개하며 ‘신차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르노삼성차가 신규 패밀리룩 디자인을 적용한 SM3 Neo가 높은 인기를 얻으며 5월 들어(15일 기준) SM3 계약이 1700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한 것으로 5월 초 5일의 황금 연휴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괄목할 만한 성과로 평가되며 영업 현장 분위기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SM3 Neo’는 QM3와 QM5 Neo에 적용되어 호평을 받고 있는 르노삼성차의 신규 프론트 디자인이 적용돼 세련된 유럽 감성으로 재탄생한 것이 특징이다.

르노삼성차는 SM3 Neo의 인기가 새로운 디자인 변화는 물론 주요 고객층인 2030 세대의 감각적인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썸(Some) 마케팅’이 효과가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의 신선한 마케팅 감성, 썸(Some)

‘썸(Some)’이란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만들어 진 신조어로, 최근 TV 드라마부터 가요, 웹툰, 광고 등 대중 문화를 사로잡고 있는 트렌드다. ‘썸씽(Something)’을 줄임말로 교제하기 전 남녀의 떨리면서도 짜릿한 감성을 표현한다. 

르노삼성차 마케팅 총괄 주수연 부장은 “SM3 Neo의 주요 타깃의 라이프 트렌드를 분석해 전략적으로 ‘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며, “광고, 온라인 바이럴 등을 통해 SM3 Neo의 이미지를 고객과 사랑을 시작하기 직전의 떨림으로 표현, 출시 전부터 관심과 기대를 극대화시킨 것이 반응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SM3 Neo와 고객의 ‘호감’ : 온라인 바이럴

르노삼성차는 사랑을 시작할 때 호감 있는 첫 인상이 중요하다는 것에 주목해 ‘SM3 Neo-관상’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 바이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르노삼성차의 패밀리 룩인 ‘다이나믹 디자인’을 적용한 SM3 Neo의 이미지를 극대화 하기 위해 ‘SM3 Neo’의 앞 범퍼를 각각 사람의 눈, 코, 입으로 대비한 것으로 마치 처음 만난 남녀가 상대의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처럼 ‘SM3 Neo’의 시크하고 매력적인 외모를 클로즈업했다.

감각적이고 다이나믹한 영상 구성에 영화배우 오달수 씨의 위트있는 나레이션까지 더해져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SM3 NEO와 고객의 ‘공통점’ : 관상 이벤트

르노삼성차는 호감 있는 남녀가 관계를 발전시킬 때 서로의 공통점을 찾는 것에 착안해 ‘SM3 Neo 관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사진을 등록하면 ‘SM3 NEO’의 디자인 요소와 비교한 매칭 결과를 관상 해석까지 곁들여 보여준다. ‘썸’의 경험을 공유하는 젊은 층의 성향을 반영해 페이스북에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고 친구에게 추천하는 ‘친구야, 관상 좀 보자’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SM3 Neo의 다양한 얼굴 : 남현범 패션 사진작가와 캠페인

패션 피플 전문 사진작가로 특히 젊은 층에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남현범 작가’와 공동으로 ‘SM3 Neo 온 더 스트리트’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SM3 Neo의 변화된 모습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패션 피플을 모델로 SM3 Neo의 다양한 모습을 화보로 촬영해 공개할 예정으로, 서울과 부산의 데이트 명소에서 사랑에 빠진 SM3 Neo의 다양한 얼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전략이다. 

SM3 Neo가 고객의 마음을 여는 비밀 ‘N’ 패턴 광고

‘SM3 Neo’의 광고는 르노삼성차 ‘썸 마케팅’의 정점이다. 가장 개인적인 영역인 스마트 폰의 비밀 패턴을 컨셉으로, 고객의 마음을 여는 비밀 패턴을 ‘NEO’의 ‘N’으로 표현했다. 구매를 망설이며 ‘썸을 타고 있는’ 고객에 대한 르노삼성자동차의 적극적인 구애인 셈이다.

르노삼성차는 구매 전 고객들의 관심과 호감을 극대화한 ‘썸 마케팅’이 앞으로 SM3 Neo의 판매 실적에 날개를 달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에서의 기대감이 매장 방문으로 연결, ‘SM3 Neo’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높은 연비, 합리적인 실용성에 대한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르노삼성차 마케팅 총괄 주수연 부장은 “SM3 Neo의 ‘썸 마케팅’은 자동차를 애인처럼 여기는 고객들의 성향과 톡톡 튀고 발랄한 젊은 감성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라며 “애프터(만남)가 계속되면서 사랑에 빠지는 연인들처럼 앞으로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해 지속적으로 SM3 Neo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