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차세대 럭셔리 스쿠터 올 뉴 PCX 출시

  • 입력 2014.05.15 10:4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더욱 강력해진 모습으로 돌아온 ‘올 뉴 PCX(All New PCX)’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혼다 PCX는 2010년 국내 출시 이후 1만대 이상 판매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차세대 럭셔리 스쿠터다.

기존 125cc 클래스와는 차별화되는 높은 가치를 지닌 스쿠터로서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PCX는 친환경 기술을 실현하는 125cc 엔진을 탑재하고 ‘아이들링 스톱 시스템’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인54.1km/ℓ를 자랑한다.

이번 3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선보이는 ‘올 뉴 PCX’는 기존 모델의 기동성과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은 물론, 스타일과 편의 사양, 그리고 주행 성능 면에서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외관 디자인은 편리성과 역동성을 갖춘 PCX만의 스타일을 계승하면서도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전면 및 후면부의 디자인은 기존의 곡선형에서 보다 공격적인 직선형으로 바뀌며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더욱 커진 헤드라이트와 테일 램프에는 LED램프를 적용해 볼륨감 있고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재탄생했다.

다양한 편의사양을 추가한 것도 눈에 띄는 변화다. 중앙 계기반은 LCD화면을 채택해 더욱 또렷하게 시간, 주행거리, 평균 연비 등 운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시트 하단의 넓은 수납 공간과 이너 박스의 용량 증가로 공간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운전편의를 위한 스마트 폰 등 기기 충전이 가능한 AC 소켓도 장착했다.

올 뉴 PCX 는 우수한 저중속 영역의 출력과 토크는 유지하면서도 친환경에 맞춰 진화했다. 한층 진화한 차세대 스쿠터용 엔진 eSP(enhanced Smart Power)를 탑재해 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전달이 가능해졌다.

배터리 사이즈는 기존 6Ah에서 7.5Ah로 변경됐고, 연료 탱크 용량도 8.0ℓ 로 늘어나면서 전반적인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또한 기존과 동일하게 연료 탱크를 아래쪽에 배치해 무게중심을 낮춤과 동시에 14인치 휠베이스 적용을 통해 안정적인 핸들링과 주행감을 제공한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PCX는 모터사이클의 비즈니스, 펀, 레저의 영역 모두를 만족시키는 유일무이한 모델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올 뉴 PCX의 매력적인 디자인과 뛰어난 제품성, 합리적인 가격까지 직접 경험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올 뉴 PCX는 화이트, 블랙, 브론즈메탈릭 3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39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