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꿈 키우는 멘토 '드림위드' 선정

  • 입력 2014.05.13 10:37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의 일환으로 대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2014년 지역아동센터 아동청소년 레벨업 프로젝트 ‘드림위드(Dream With)’에서 활동할 대학생 봉사단 21개 팀을 최종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봉사단 선정 프로젝트에는 전국 대학생 봉사단 125개 팀이 응모했으며 전공과 장기를 살린 창의적이고 참신한 봉사활동 아이디어가 쏟아졌다. 서류심사와 PT심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타당성과 구체성, 실현 역량 등을 평가 받아 최종 선정된 21개 팀은 ‘2014년 드림위드’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최종 선정 팀 중 대학생 관악단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사회복지법인의 소외계층 아동 관악단과 연계해 아이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음악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며 공학도들이 모인 봉사단은 공학에 음악과 체육, 예술을 결합한 다양한 융합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뮤지컬 공연, 옛 문화탐방, 원예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한국타이어 임직원도 직접적인 멘토, 봉사자로서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데 일조할 예정이다.

‘드림위드’ 프로젝트는 대학생들이 직접 소외계층 아동,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기획하고 실행, 운영할 수 있도록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대학생들은 ‘나눔’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으며, 아이들은 꿈과 성장을 지원해줄 멘토를 갖게 된다.

대학생 봉사단은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한국타이어 금산 아카데미하우스에서 발대식과 봉사활동 교육을 받고 6월부터 10월까지 전국의 지역 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한편 드림위드 프로젝트는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SBS희망TV 및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함께 전국의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동,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