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최고 가치 패밀리카’ 선정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 ‘최고 가치 패밀리카’ 선정
  • 김흥식 기자
  • 승인 2014.03.3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 오딧세이

혼다 미니밴 오딧세이와 중형 세단 어코드가 美 금융경제 전문지 키플링어가 주관한  ‘2014 최고 가치 패밀리카’로 선정됐다. 

어코드는 지난 2013년에도 키플링어의 최고의 신차에 선정된 바 있으며 높은 잔존가치와 넉넉한 내부 공간 그리고 후방 카메라 시스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운전자의 사각지대를 비춰주는 혼다의 혁신적인 ‘레인 와치 시스템’도 독자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오딧세이는 동급 미니밴 중 최고의 연비와 안전 사양이 우수 사항으로 꼽혔다. 오딧세이는 미니밴 클래스 최초이자 유일하게 최고 안전 등급 ‘TOP SAFETY PICK+’를 획득하며 그 안전성을 인증 받은 바 있다.

또한 단 한번의 조작으로 3열 시트를 적재공간 아래로 폴딩 하여 더욱 넒은 적재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사각지대를 영상으로 보여주는 ‘레인 와치 시스템’은 오딧세이에도 적용됐다.

 혼다 어코드

키플링어는 가족을 위한 차를 선정하는 만큼 성능과 전체적인 가치 외에도 안전성을 가장 중요하게 고려했으며 미국 고속도로보험협회(IIHS)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 ‘TOP SAFETY PICK’을 얻은 차를 후보 모델로 한정해 평가를 진행했다.

또한 6개의 에어백, 주행 안전 제어 장치, 차량 구동력 제어 시스템 사양을 탑재한 모델을 우선적으로 선정했으며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이나 후방 카메라 탑재 여부 역시 평가 항목으로 지정했다.

한편, 키플링어의 '2014 최고 가치 패밀리카'에는 미국에서 판매 중인 혼다 오딧세이, 어코드와 더불어 혼다의 프리미엄 브랜드 어큐라의 중형 SUV인 MDX 등 총 10종의 모델이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