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함께 ‘초보운전 탈출' 도전

  • 입력 2014.03.28 11:3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여성 운전자들을 위한 ‘안전 운전· 친환경 경제운전 교육 캠페인 시즌 3’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운전자들이 운전 중 겪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건전한 교통문화를 형성하고자 현대차가 서울시, 교통안전공단, 자동차10년타기시민연합, 포털 사이트 다음 등과 연계해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로 3회를 맞았다.

여성 운전자를 위한 안전 운전·친환경 경제운전 교육 캠페인은 평상시 운전에 어려움이 많았던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기본 운전 교육’과 운전 능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여성 운전자를 대상으로 한 ‘심화 운전 교육’ 등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다.

‘기본 운전 교육’ (총 4개 차수 별 40명씩 총원 160명)은 차량 관리 요령, 주차요령, 슬라럼/원선회, 도로주행 시뮬레이션, 실 도로 주행 교육으로, ‘심화 운전 교육’ (총 4개 차수 별 30명씩 총원 120명)은 위험 회피, 직선 제동, 곡선 제동, 친환경 경제 운전 교육 등으로 구성 되어 있다.

현대차는 참가자들의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기본 운전 교육’은 인천 송도 도심 서킷에서, ‘심화 운전 교육’은 경북 상주에 위치한 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교육센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교육 프로그램 중 첫 일정인 ‘심화 운전 교육’은 4월 16~17일 1박2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 운전자들은 3월 28일부터 4월 6일까지 현대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com) 또는 포털 사이트 ‘다음’ 의 이벤트 페이지 (http://auto.daum.net/event/main.daum)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여성 운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실제 도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분석해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여성 운전자들을 보호하고 건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