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추어 레이스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 개막

  • 입력 2014.03.27 15: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엑스타 슈퍼챌린지’개막전이 오는 30일 영암 F1경주장에서 열린다.

CJ슈퍼레이스가 개최하는 엑스타 슈퍼챌린지는 아마추어 대회로 자신의 차량에 안전장비만 갖추면 누구나 쉽게 참가할 수 있다.

아마추어 대회지만 대회 품격을 높이기 위해 한국자동차경주협회의 공인을 받아 총 7종목(클래스)으로 나눠 경기를 치른다.

특히 참가자들의 투지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경기 방식이 도입돼 참가자 및 관람객들에게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보인다.

종목별로 타임트라이얼방식은 BMW M클래스, 미니쿠퍼(MINI COOPER), 폭스바겐, 도요타&혼다, 현대&기아 등 차종별 5개 종목으로 나뉘어 정해진 시간 동안 경주장을 주행해 가장 적은 시간에 경주장 1바퀴를 운행한 기록을 토대로 순위를 결정한다.

타겟트라이얼방식은 포르쉐 차량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경주장 1바퀴의 예상 시간을 정하고 그 시간과 실재 주행의 오차가 가장 적으면 우승을 차지한다.

스프린트방식은 휠마력 350 이하, 최소중량 1천320kg의 차량이 참가해 프로 경기처럼 정해진 바퀴 수를 돌아 빠르게 들어온 순서로 순위를 정하기 때문에 즐거움이 배가 되는 경기방식이다.

전남도는 주말을 맞아 레이서를 응원하는 가족 및 동호회원들이 경기 관람에 그치지 않고 F1경주장 내에 있는 카트장 및 오토캠핑장 이용 등을 통한 가족단위 체험도 이뤄질 수 있도록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