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외국기업에 한국시장 성공 노하우 전수

한국로버트보쉬 대표, 미쓰비시 한국법인 사장 등 참석

  • 입력 2011.11.21 08:33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21일, 주한 외국 기업인들을 부평 본사로 초청해 성공적인 사업 성과를 소개하고 한국시장 안착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와 주한외국상공회의소연합 인터챔버 (InterChamber) 요청으로 이뤄진 이번 행사에서 한국지엠은 디자인센터와 생산 시설을 공개 하고 마이크 아카몬 한국지엠 사장과의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헤르만 캐스 한국로버트보쉬 대표, 아와야 쯔토무 미쓰비시 한국법인 사장, 토마스 가이어 벡터코리아 대표, 릭 프라세 GS칼텍스 부사장 등 글로벌 기업 외국인 임원 20여 명과 대한상의 국제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TCC동양 손봉락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아카몬 사장은 “국내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서 한국지엠의 성공사례는 쉐보레 브랜드 도입과 혁신적인 신제품 전략에 바탕했다"며, ”수준 높은 한국 소비자의 마음을 얻고 맞춤형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한국시장 정착의 관건“이라고 밝혔다.

참석자들은 특히 성공적으로 평가 받고 있는 한국지엠의 새 브랜드 전략과 공격적인 내수시장 마케팅 활동, 글로벌 제품 디자인 개발 프로세스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못지 않게 글로벌 선진 기업의 국내 유치도 중요하다”며, “국내에 안착한 글로벌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발굴해 벤치마킹 기회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외국상공회의소 협의체인 인터챔버는 지난 2008년 발족했으며 대한상의와 독일, 영국, 프랑스, 캐나다, 호주, 일본, 인도 등 10여 개국의 주한외국상의가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