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로를 달리는 레이싱카 '시빅 타입R'

  • 입력 2014.02.24 21:26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가 2014 제네바 모터쇼에 출품하는 라인업을 공개했다. 혼다는 이번 모터쇼에 ‘시빅 Type R 컨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차세대 연료전지 전기자동차 ‘FCEV 컨셉트’를 유럽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파워트레인 레이아웃이 변경된 새로운 ‘NSX’ 모델과 레이싱 카인 ‘2014 시빅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 모델도 선보인다.

2014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하는 ‘시빅 Type R 컨셉트’는 혼다가 제네바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메인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다.

2015년 내에 양산 가능성이 높은 버전의 디자인으로 강렬한 외관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또한 ‘도로 주행을 위한 레이싱카’를 모토로 새롭게 재해석된 디자인으로 선이 굵은 스타일링이 강력한 성능을 보여주며 시빅 Type R의 명성을 그대로 담았다.

유럽 모델로 첫 선을 보이는 FCEV 컨셉트에는 진화한 기술의 선두주자 혼다의 정신이 담겨있다. 공기 역학적인 세련된 디자인과 혼다의 차세대 연료전지 전기자동차가 앞으로 보여줄 스타일이 엿보이는 모델이다. FCEV 컨셉트는 2015년 미국과 일본에 출시되며 이후 유럽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NSX 슈퍼카의 파워트레인 레이아웃도 선을 보인다. 혼다의 혁신적인 3모터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시스템과 함께 트윈 터보를 탑재한 세로형 V6 직분사 엔진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2013 월드 투어링 카 챔피언십에서 챔피언의 자리를 거머쥔 2014 Civic WTCC를 공개한다. 더불어 1964년 뉘르부르크링 독일 GP에서 데뷔한 후 1988 년 시즌을 이끌며 뛰어난 성능의 터보 충전식 RA168E 엔진을 선보였던 RA271와의 오랜 F1역사도 소개를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